광고코드



저는 1577로 시작하는 번호는 잘 받지

않는 편 입니다. 무슨 이상한 광고성 멘트나

기계적 음성의 목소리를 가진 여성이

카드를 만들라고 하거나 이상한 소리가

대부분 이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한달 전 부터 계속 15771000으로

전화가 오는 거예요~

그래서 전화를 받았습니다.

저도 모르게 그만 받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여기는 국민건강보험공단입니다.

이러는 거예요~

앵? 건강보보험공단에서 왜 제게

전화를...



이유인 즉슨

제 보험에 부모님 두분이 올라와 계신데

건강검진을 꼭 받으라는 전화였던 거예요~

그것도 모르고 저는 무조건 전화를

안받았네요~


부모님께 전화로 암검진 무료로 한다니

꼭 받으시라고 전달해 드리고 언제

날 잡아서 모시고 가야겠네요~


건강보험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보는데요~

복지혜택이다 보니 누구나 다 혜택을 볼 수있어요


건강보험은 지역가입자/ 직장가입자로

분류하여 구분하는데요




저는 직장가입자 입니다.

직장가입 대상자는 공무원이나 교직원

사업장의 근로자 등과 그 피부양자입니다.


지역 가입자는 직장가입대상자를 제외한

나머지를 지역가입자로 분류하구요~


그런데 얼마전 동생이 LH전세로 이사를 하고 나서

15771000번인 건강보험공단에서 전화가

와서 통화를 했다고 하더군요


LH전세 임대로 들어가도 보험료에 전세가

잡힌다고 많은 보험료 할증될 수도 있다고 하면서

전세 계약서 팩스로 넣어달라고 했다네요

월세에 준하는 보험료로 다시 조정해 준다

해서 좋아하더군요

음, 국민들을 위해 애써 주시는 담당자님이

계셔 기분이좋았다고 하더군요~


우리나라 사람도 해외여행 정말 많이

가는데요 15771000로 전화를 많이 해야하는

경우가 또 있습니다.


바로, 지역가입자의 경우 해외 장기체류시

한가지 팁을드리면 15771000로 전화하셔서

해외 거주를 할 것 같으니 국민건강보험 해지를

해야 할 것 같다고 직접 말하시면 간편합니다




지역가입자의 경우 반대로 해외에 있다가 한국으로

입국한 경우에도 2일이 지난후 15771000로

전화하시고 해지된걸 다시 가입하시면 됩니다.


만약, 입국하여 병원이용이 급할 경우

입국한 날 비행기 표와 여권을 가지고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 방문하시어

직접정지해지를 하시면 바로 병원이용가능합니다.



마지막 한가지 팁을 공유하겠습니다.

바로 휠체어 무료대여 서비스~

휠체어 구매하기는 부담되고 잠시 사용
해야 할 것 같은 일이 생겼다면

15771000 전화하시어 휠체어 무료대여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요즘은 쿠팡같은 곳에서

휠체어 대여로 3~4만원만 내면 집앞까지 배송에

매달 이용가능하니 이용조건이 그리

어렵지 않네요


여기까지 알아본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소소한 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