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움미술관 마우리치오 1억짜리 바나나
리움미술관 마우리치오
마우리치오 카텔란이란 작품은 1억짜리 바나나 전시를 했다가 관람객의 훼손으로 유명해진 작품으로 현재 용산 리움미술관에서 관람이 가능합니다.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에 남아 있는 빈자리가 있다면 빠른 예약을 권장합니다.
리움미술관 마우리치오 작품은 있는 그대로 바로 보기 불편한 것들을 솔직하고 적나라하게 다루었는데 '멀리서 본 인생은 희극, 가까이서 본 인생은 비극'이란 키워드에 걸맞은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예약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설명서를 첨부하오니 궁금한 분들은 확인 바랍니다. ☞리움미술관 예약방법 확인
리움미술관 마우리치오
카텔란 작품은 리움미술관에서 관람이 가능한데 오전 10시에 오픈하여 오후 6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만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에 미리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한 이후 입장을 해야 하니 서둘러야 합니다.
▶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55길 60-16
▶ 기간 : 2023. 1. 31. ~ 2023. 7. 16.
▶ 금액 : 관람료 무료
▶ 주차 : 주차비용 무료
▶ 전화 : 02 -2014- 6900
주의사항
이 곳은 용산이라는 서울 한복판에 있는 곳임에도 주차료가 무료라는 사실에 놀라는 분들이 많다. 더 놀라운 곳은 입장료가 없다는 사실입니다. 입장하여 이용하는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입장을 하면 모바일표와 신분증을 확인받은 후 오디오 가이드를 빌린다.
2. 카텔란WE는 오디오 가이드를 통하여 설명을 들어야 관람할 때 훨씬 더 이해과 공감을 할 수 있다.
3. 입구 앞과 미술관 안에 있는 노숙자분들은 작품이오니 억지로 만지지 않도록 한다.
4. 미술관 내부에 전시된 바나나는 진짜 바나나이오니 먹지 않도록 한다. 갈변이 오기전 교체를 하고 있다.
예약 팁과 주차
무료 관람이다 보니 당연히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려고 해도 매진이라는 문구만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귀찮아도 당일 예약취소되는 것을 계속 확인하여 예약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당일 예약 취소 되어 끼여 들어 관람을 다녀오셨습니다. ☞☞ 리움미술관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리고 이 곳 주차장은 협소하여 만차인 경우를 대비하여 인근에 있는 한남동 공영주차장에 5분당 250원을 납부하시고 이용하면 됩니다. 주차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서라면 한강진역 1번 출구에서 하차하여 걸어 오시면 쉽게 올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
이 곳의 관람을 위한 셔틀버스를 운행 중에 있습니다. 화, 목요일에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55길 64 건물 앞에서 탑승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출발하기 20분 전부터 선착순 탑승이 가능하며 입석은 불가합니다.
출발시간은 리움미술관에서 호암미술관을 가려면 09:00 / 13:00 두 번 탑승이 가능하며, 호암미술관에서 리움까지 운행은 12:00시와 17:00 두번 운행을 하니 이용 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연관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