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엔쿨 한식 섭취 후 소화불량
연말이 가까워질수록 회식 자리가 정말 많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늦은 시간까지 먹고 마시다 보면 속이 불편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약국에서 소화제를 많이 복용하게 됩니다. 오늘은 약국에서 판매 중인 일반의약품인 속엔쿨정 소화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분 및 효능
속엔쿨정은 장방형 연두색 장용성필름코팅정으로 약의 표면에 ASF식별표기가 특징입니다. 이 약의 성분은 아래와 같으며 그 효과는 소화불량, 식욕감퇴, 과식, 체함, 소화촉진, 복부 팽만감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 판크레아틴 :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분해효소
- 셀룰라제 : 섬유질 분해 효소
- 우담즘건조엑스 : 지방유화작용을 지방 소화 작용
- 디메티콘 : 체내 장기 가스제거제
만약 속엔쿨정을 복용하였음에도 별다른 증상 개선이 없거나 아이들 대상으로 먹일 소화제 비슷한 것을 찾는다면 백초시럽이 해결방법이 될 수도 있음을 알고 있으면 되겠습니다.
☞백초시럽 확인해 보기
복용방법
속엔쿨정은 15세 이상부터 성인까지 복용할 수 있으며 세 번 식후에 1회 2정 복용을 하면 됩니다. 필요 이상을 복용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다른 소화제를 복용한 분들은 이 약을 복용치 않도록 합니다.
특히 이 약은 누구나 구매 하여 복용할 수 있다고 하여도 고지단백혈증 환자, 당뇨병성고지질혈증 환자, 췌장염이나 지방대사 이상 환자가 복용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속엔쿨정은 만 7세 이하 어린이, 콩이나 땅콩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분들은 복용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 약은 큰 부작용 없이 소화를 돕게 되나 환자에 따라서 속불편감, 거북함, 설사 등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속엔쿨정은 소화제로 복용하기에 무난한 약이나, 약 2주 정도 복용을 하였음에도 별다른 증상 개선이 없을 경우 다른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을 권장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