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화국/생활정보

콜게이트 치약 엄선된 제품입니다.

정보 공화국 2023. 7. 14. 00:09

콜게이트 치약

 

치약 관련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상품의 홍보 목적이 아닙니다. 제 블로그는 상품과 관련된 어떤 금전적 이득이나 상품의 지원을 받아 작성하는 곳이 아닌 오로지 정보성 포스팅이 목적입니다. 치약은 매일 사용하는 제품으로 치아의 건강관리를 책임져 주기에 건강 관련 글이라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콜게이트치약

 

 

1806년 윌리엄 콜게이트가 창립한 회사의 이름을 가진 제품입니다. 현재 이런 튜브형 모양의 치약은 무려 1896년 처음 출시되어 현재까지 생산중에 있습니다.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보급형 치약 3 대장으로 아쿠아프레쉬와 크레스트와 함께 지금까지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치약의 특징을 보면 상당히 매운 맛과 강렬한 향을 가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육식을 즐기는 서양 사람들의 특징 때문입니다. 물론 콜게이트 레귤러러럼 맛이 순한 치약도 있습니다.

 

성분과 효능

 

 

불소함유량이 많은 편에 속하는 콜게이트 치약을 많이 사용하는 이유는 유해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메칠파라벤, 에칠파라벤, 프로필파라벤, 부틸파라벤, 이소프로필파라벤, 이소부틸파라벤, P-하이드록시 벤조익애씨드, CMIT/MIT 등의 파라벤 7종등을 함유하고 있지 않아 안전한 상품입니다.

 

 

온라인 구매를 하시는 분들은 콜게이트뿐 아니라 유시몰치약, 마비스치약, 덴티본조르노 치약, 센소다인 등을 많이 구입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연관글 보기

유시몰 치약 비싼데 왜 많이 쓰나?

덴티본조르노 치약 마비스치약과 구별!

마비스치약 돈 값 하는 제품

센소다인 효과와 성분/부작용 정리(시린이정보포함)

 

치아에 미치는 영향

불소 함유량이 1450ppm으로 생각보다 높은 축에 속하는데, 한국 기준으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다만 해외에서는 이 정도 불소함유량이 되어야 충치예방이 가능하다는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산 치약의 경우 불소함유량은 거의 대부분 1000ppm정도만 함유하고 있으나 식약처기준은 1,500ppm까지 불소함유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콜게이트 치약을 사용하는 분들의 대부분 평가는 매운맛이 좀 있으나 거품이 잘나고 양치 이후 개운함이 오래간다는 리뷰가 많습니다. 치약을 사용한 이후 개운함이 오래가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종류

프로텍션 레귤러(블루) - 은은한 청량감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적합

프로텍션 쿨민트(그린) - 은은한 청량감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적합

옵틱 화이트 다즐링화이트 - 미백효과 치약

토털 차콜 딥 클린(차콜) - 스피아민트 껌을 씹은 듯한 느낌의 치약

프로페셔널 클린(블루)  - 양치 후 개운함이 감돌고 맛이 남지 않고 치태제거력이 높습니다.

프로검헬스(퍼플) - 입냄새를 잘 잡고 건조함이 없는 상쾌함 제공

프로릴리프 오리지널 - 플래시 쿨민트 사용으로 이가 시린 분들은 이 제품을 권장합니다. (플래시보다 덜 매움)

마우스워시 아스티민트/프레쉬티 - 시원한 상쾌함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적합


치약 없이 양치질하는 분들도 적지 않아도 합니다. 그러나 입안의 세균을 잡기 위해선 치약은 어느 정도 맵고 불소를 함유하고 있어야 세균번식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이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