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양식 중 흔하지 않은 생활기록부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단, 조회를 하기 위해선 공인인증서가 필수인 점을 먼저 기억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네이버 검색창을 통하여 나이스라고 검색해 볼께요(neis.go.ko.입니다.)

혹시 몰라 바로 가기 생성해 놓을께요 CLICK→ 나이스 홈페이지


참고로 초,중,고등학교생활기록부조회는 정부 24에서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나이스 처럼 무료가 아닌 유료라는 점입니다.


서류발급 비용이 무려 9천원에다 메일 전송비용이 2천원입니다.

합치면 1만원이 넘는 비용으로 생활기록부 발급을 받을 수가 있군요~




또한 스마트폰을 발급 받을 경우 웃긴 것은 2017년 이후 졸업생부터 가능하다고 하는데~

거의 이용하는 사람이 없을 듯 해 보입니다.


오늘은 무료로 생활기록부조회 및 발급이 가능한 나이스에 대하여 알아볼께요!

나이스에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참고로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는 회원가입 유무와 상관없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이용 가능합니다.



노란색으로 체크된 홈에듀 민원서비스 메뉴가 보이시나요?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시도교육청 선택 메뉴가 나오는데요

자신이 졸업한 해당 시도교육청을 클릭하여 주세요!



자신이 졸업한 학교가 서울시면 서울특별시 교육청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가지 메뉴들이 보이게 되는데요~

아래 학교 생활기록부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주의 할 점은 학교생활기록부는 2003년 이후의 졸업생부터 발급가능하기에

2003년 이전 졸업자는 가까운 교육청이나 교육지원청, 각 학교, 지자체를 방문하시어,




직접 작성하여 발급 받으면 됩니다. 집에서 발급 받으면 편한데 아쉽네요~

저는 2003년 이전 졸업생이라 직접 가서 발급 받아야 하는군요~

암튼 학교생활기록부 클릭하시면 바로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면 됩니다.



제가 위에서 언급한 대로 홈에듀 민원서비스인 나이스가 원활하지 못할경우

정부 24 민원처리창구를 이용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또한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시도 해 봄을 안내하고 있네요!



이때, 통합 보안 프로그램 설치하라는 안내가 나오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됩니다.

설치하셔야 가능하오니 설치를 해야 합니다.


설치하고 나면 이렇게 학교명 검색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학교 이름을 입력하신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럼 검색된 학교 여러개 중 본인의 학교를 찾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로는 절차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안내 창에 해당 민원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뜨면 마무리가 된 것 입니다.


제 생활기록부는 못 떼서 아쉽지만, 동생껄 떼서 보니 너무 웃겨서 저도 모르게 웃었네요

동생의 고등학교생활기록부 내용인에 제가 살짝 읽어볼께요~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1. 남을 베려하는 마음이 따뜻하고 밝은 웃음을 가지고 있으나 다소 이기적인 면이 있습니다.

2. 인내심이 강하고 침착하여 친구들 사이에서도 호감이 많은 편이며, 적극성이 뛰어납니다.

ㅎㅎㅎ 옛 생각이 소록 소록 나면서 재미나네요~~

그럼 오늘은 이만 할께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