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저희 따님께서 친구네집에가서 뭘 보고 왔는지 소라게 타령을 하길래 처음에는 먹고싶어서 그러는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키우고 싶은 동물의 일종으로

애완용 소라게라는 것을 키우고 싶다고 하더군요~~ 이유야 당연히 너무 이쁘고 귀엽다고 합니다. 특히 소라게키우기는 상당히 쉽고 특별한 지식없이도 어렵지 않게 키울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주의할 점은 뭐냐고 했더니, 공부를 많이 해서 저한테 알려준 내용을 함께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소라게키우기 주의점 목자]


- 기후조건의 설정

- 주위환경의 설정

- 사용하는 물의 종류

- 바닥재의 선택

- 사육과정과 절차

- 종합평가


1. 기후조건


소라게는 더운날씨의 기후조건을 가지고 있는 열대지방이 서식지였기 때문에 약간 덥다 싶은 22~26도 정도를 유지해아 좋아한다고 합니다. 

만약에 22도 아래로 온도가 내려갈 경우 이녀석들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어떠한 동물을 기르던 적정온도의 설정은 기본인듯 합니다. 

지금이야 여름이라 상관이 없지만 겨울철의 경우 거실과 방의 온도차가 다를수도 있기 때문에 전기 히터기등을 설치하여 겨울철을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주위환경


소라게는 온도뿐만이 아니라 주위환경 조성에 신경을 써 주어야 할 동물입니다. 은둔자라는 별명에 걸맞게 은신처를 만들어 줘야 이 녀석이 좋아하는데요 보통은 코코넛 은신처를 만들어 줍니다. 기본적인 은신처가 없어 계속 노출이 된다면 이 녀석들은 스트레스를 받아 오래 살지 못할것이며 특히 야행성이기 때문에 어두운곳을 아주 좋아라 하는 녀석입니다. 은신처는 여러개를 만들어 놓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은신처 뿐 아니라 노는것을 매우 좋아하기에 타고 놀것등의 장난감이 있어야 합니다. 보통은 유목이나 꽃산호등 나고 올라갈수 있거나 놀만한 도구등을 넣어주면 좋겠습니다. 그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매우 활발해진 이 녀석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필요한 물의 종류


소라게는 담수가 필요할까요? 해수가 필요할까요? 이녀석은 육지에 사는데도 불구하고 바닷물(해수)을 필요로 합니다. 바다까지 갈 필요가 없다는 것은 당연히 아실테지요~~ 해수염을 구매하시어 소량씩 수돗물에 타서 해수물을 만들면 됩니다. 소라게집 옆에 해수물과 담수를 상시 놓아두었다가 해수물을 꾸준히 급여해 주는것이 좋겠습니다.



4. 바닥재선택




소라게의 집 바닥은 물을 잘 머금을 수 있고 습도가 높아야 좋아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바닥재는 코코핍과 코코피트를 섞어 사용한다고 합니다. 다만 응애벌레가 잘 생길수 있다는 단점이 있기에 자주 교환해 주어야 할 수 있는 최대의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스펜베딩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 바닥재는 이 녀석이 파고들기를 하기 유용하기는 하나 습도조절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응애벌레가 생기는 것 보다는 그 조건이 나은듯 하니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아스펜베딩의 바닥재가 개인적으로는 더 좋을듯 합니다. 더 푹신하고 깨긋한 외관을 자랑하니 말입니다.


5. 사육과정




이 녀석은 커가면서 탈피를 거치면서 그 키그가 커지게 됩니다. 특히 탈피를 하는 기간에는 물을 많이 먹으면서 땅속으로 파고 들어서 완벽한 은둔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본격적으로 탈피를 시작하게 됩니다. 탈피를 한다고 하여 인간이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은 그냥 가만히 두는 것 입니다. 도와준답시고 만지거나 하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탈피를 마치게 되면 소라게는 자신의 탈피껍질을 먹어치우게 되니 애써서 탈피 껍질을 버릴필요는 없습니다. 탈피를 한 소라게는 말랑말랑한 상태이기 때문에 손으로 만지지 마시고 껍데기가 단단하게 굳어질 때 까지 그냥 지켜봐 주시면 되는 겁니다.


6. 종합평가

소라게는 반려동물로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키우기가 생각보다 쉽고 , 손이 많이 가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렇다 하더라도 위의 방법을 보신다면 생각보다 까다로울수 있는 동물이기에 위의 기본적인 사항만 숙지하고 계신다면 크게 어려움 없이 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라게의 수명은 약 15년 정도로 생각보다 오래 살기때문에 한마디를 키워 보시고 자신이 생기시면 한번에 여러마리로 늘려 키우지 마시고 한마리 한마리씩 늘려나기시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