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아마도 마그밀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듯 한데요~ 시중에 나와 있는 변비약 중에는 가겨도 저렴하면서 효과가 좋기에

인기가 아직도 꾸준한 제품입니다.

일반 의약품으로 약국에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한것이 최대의 장점입니다.


시중에서 판매중인 변비약중에 인기가 꾸준히 좋은 둘코락스나 이츠빔, 코락쿠등 제품이 있지만 마그밀또한 알게 모르게

인기가 상당히 좋은 제품입니다.

아마도 다이어트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잘 아실꺼라고 생각합니다.




변비약의 종류에는 자극성 변비약과 비작극성 변비약, 팽창성 변비약,  염류성 변비약이 이 있는데요 

마그밀의 경우는 비자극성 변비약으로 장기간 복용해도 내성이나 비타민 결핍등의 증상은 없다고 봐도 되는 의약품 이라고 하네요~


비자극성 변비약은 식이섬유가 장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크기가 부풀어 올라 변의 양을 증가시키면서 변을 밖으로 밀어내는 변비약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연하성 변비약은 계면활성제의 작용을 통하여 지방과 수분을 섞어 변을 아주 연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자극성 변비약은 부작용이 가장 많은 약으로 대장 신경을 억지로 운동을 시켜 장운동을 촉진시키게 됩니다.

그럼 변이 장이 스스로 운동을 하면서 변을 밖으로 밀어 내려가게 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좋은 효과를 보이나 장기적으로 복용시 대장기능의 저하, 복용시 설사증사, 비타민 결핍등의 부작용을 감수해야 합니다.


삼투성변비약은 비자극성 변비약으로 염류성 변비약이라고 고도 불리웁니다.

마그밀같은 약이 해당되는데요 대장에서 바로 삼투작용을 하여 물을 끌어 들어와

변을 묽게 만들어 나오게 하는 의약품입니다. 자극성대비 부작용이 아주 적은 약 입니다.

지난시간에 포스팅한 명인제약의 메이킨큐는 자극성 변비약이며, 삼남제약의 마그밀정과 중외제약의 듀파락은 비자극성 변비약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마그밀의 경우 일본에서 20세기초 일본 니시의학에서 변비의 해소를 위하여 복용을 권장했다고 합니다.

정확히 표한하자면 수산화마그네슘제제를 복용권장했습니다.

일본에선 스이마그로 불리우고 있으며 한국에선 마그밀로 불리고 있죠~

변비뿐이 아닌 위산과다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겐 제산제로도 사용되고 있습죠!!


그렇다면 삼남제약의 마그밀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성분은 수산화마그네슘 500mg입니다.

주효능은 위궤양개선, 위산과다 개선, 십이지장궤양 개선, 변비증상 개선입니다.



저희 처제는 이번달 말에 출산을 하는데요 어김없이 찾아오는 임산부 변비로 인하여 역시나 마그밀을 찾았답니다.

저희 와이프도 큰애와 둘째 출산전에 변비로 고생했는데 약국가서 바로 마그밀 사 먹고 변비에서 탈출했거든요~

물론 바로 효과가 즉시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사람마다 약을 받아들이는 효과가 다 다르기 때문일겁니다.

그래도 한번 먹을때 약 2알정도 먹고 아침에 먹고 저녁에도 2알씩 먹고 하면 한 3일정도 지나면 마그밀이 장내의

수분을 흡수하여 변을 무르게 만들어 어렵지 않게 변을 볼 수가 있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임신하여 배가 남산만큼 불렀는데 거기다 변비로 인하여 가스는 차고 배는 점점 더 불러오고

속은거북하고 하면 정말 너무 고통스러울꺼 같습니다. 임산부도 먹을수 있을만큼 안전하고 순한 변비약이 마그밀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많이 드시는 이유가 바로 장을 완전히 비울수 있다고 소문이 나있죠~!

아마도 마그밀의 성분인 수산화마그네슘때문에 그러지 않나 싶어요~ 이 성분은 장 표피세포를 보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에 다른 변비약과는 다르게 속이 거북함이 없어서 그러지 않나 싶습니다.

제 생각은 이렇지만 단식을 하시는 전문가분의 말을 빌리자면 이렇습니다.




단식을 하는 경우 최초 3일은 마그밀을 무조건 복용해야 한답니다. 무조건!!

그 이유는 단식할 경우 장내가 비워지면서 무력감과 동시에 두통이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두통이 생기는 이유는 장내 가스가 차면서 그 가스가 점점 극대화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장내의 변을 비워줘야 하는데요, 이 변을 비워주지 않으면 일명 " 똥독" 이 오른다고 합니다.




특히나 단식을 하게 되면 위산때문에 속이 쓰리는것을 방비 해 준다고 합니다.

마그밀을 먹는다고 하여 체중이 줄어드는 것은 아니지만, 장 내의 찌꺼끼나 독소를 배출함이 중요하기 때문이며

단식중 똥독으로 인하여 고생하시는 분들 많다고 하니 변비때문이 아니라도 꼭 복용하는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복용방법은 식후에 1알씩 먹는것이라고 하오나, 식후에 1알 먹어서는 아무런 효과를 볼 수 없을 것입니다.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복용을 하는데요 증상에 따라서 최소 2알에서 3알(사람마다 차이가 있기에 5알까지 먹는사람도 있습니다.)정도를 물 엄청많이와 함께 복용하는것이 아마 좋은 효과를 보일 것 입니다.

이렇게 먹어도 부작용이 없는 이유는 그 만큼 순하고 부작용이 없는 약이 바로 마그밀이기 때문입니다.


약국마다 가격도 다르지만 보통 7000~8000원정도의 다소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변비약 마그밀 임산부도 먹어도

될만큼 순한 위증상 개선의약품이오니 꼭 기억해 두셨다가 필요하신분들은 약국으로 바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께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