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오늘은 멍을 빼는데 아주 좋은 약인 베노플러스겔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약은 일반의약품으로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비교적 쉽게 구매 가능한 약입니다. 

 

성분 및 효능

먼저 멍이 생기는 원인은 외부의 충격등으로 피부 안쪽 층 손상으로 출혈이 생겼으나 피부 밖으로 빠져 나가지 못해 생기는 타박상입니다. 특히 피부가 얇은 안면부위는 더 멍이 잘 생기게 되는데, 성형 수술 후 엄청난 붓기와 멈 자국등은 최대한 빨리 없애는 것이 외관상 이유로만 보더라도 좋습니다.

 

 

베노플러스겔은 아래와 같은 3가지 성분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 작용기전은 타박상등으로 몸에 멍이 생기거나 염증과 통증이 같이 있는 경우 사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헤파린나트륨

이 성분은 혈액속에 존재하는 프로트롬빈, 트롬보키나제 작용 및 트롬빈 생성 억제를 통하여 혈액 응고를 막아 멍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에스신

에스신은 혈관 벽 내부를 튼튼하게 하여 미세혈과 강화에 도움을 주어 세포액이 조직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억제하여 통증과 부종을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3. 살리실산 글리콜레이트

이 성분은 소염진통성분으로 항염, 해열, 진통 작용을 하게 됩니다. 각질 용해를 통한 헤파린타느륨 및 에스신 흡수를 도와 빠른 치료효과를 보일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사용방법

 

 

상처 및 감염 부위에 하루 수회 엷게 펴 발라주시면 됩니다. 다만 베노플러스겔은 출산 하기 4주 전 환자, 점막부위, 개방된 상처, 살리실산염 과민반응자 분들이 사용하기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약을 사용하면서 눈에 들어 가지 않도록 조심해서 사용해야 하며, 한번 너무 많은 양을 바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약은 피부에 바르는 약이며, 복용하는 약이 아님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 약은 타박상이 생긴 후 약 2일 정도 경과 사용을 하는 것이 좋으나 임산부, 수유부, 만 2세 미만이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 당부드립니다.

 

주의사항

 

 

베노플러스겔은 약5~6일정도 사용하였음에도 증상 개선 효과가 없다면 사용을 중지하고 다른 멍 빼는 약의 사용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약을 과량 사용하는 경우 메토트렉세이트 독성 증가 가능성이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이 약을 사용하기 전 신생아 및 송의 경우 장기 사용을 하기 어려운 여건을 감안하여 사전에 의사나 약사와 상담을 한 이후 사용을 권장합니다.

 

특히 임산부나 수유부의 경우 이 약의 성분 일부가 흡수되어 수유부는 모유로 나와 신생아에게 전달될 수 있음을 잊지 않고 고 사용을 해야 합니다.

 

부작용

베노플러겔 사용으로 간혹 피부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살리실산 중독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질환의 대표적인 특징은 청각장애, 코피, 구역, 구토, 가려움, 피부점막 건조증 증상 등입니다.

 

이 약을 사용하면서 다른 혈액응고제제인 아스피린, 덱스트란, 스트렙토키나제 등 성분 약을 복용하는 경우 헤파린나트륨 성분에 의한 출혈 가능성을 염두하고 있어야 합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멍 빼는 약 베노플러스 겔은 멍을 빼는 것은 물론 타박상에도 사용가능한 약입니다. 이 글이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멍 빼는 약

노블루겔 멍을 방치하지 말 것

몽푸로겔 멍을 빼 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