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휴대폰을 분명 100% 완충하고 나왔는데 갑자기 90%로 변하여 지켜보고 있는데 20%로 충전량이 확 떨어지는 것이 아닌가! 물론 지난주 한파 기간에 야외 촬영과 통화를 많이 하긴 했으나 그렇다고 이렇게 갑자기 맛이 갈 리가 있는가 말이다. 부랴 부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상담원과 통화를 하여보니 2년 정도 된 스마트폰 배터리의 수명 문제라는 얘길 들었다.
일단 고민이 생겼다. 새로운 핸드폰의 교체를 할 것인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이용하여 밧데리교환 비용을 지불할 것인지 선택을 하라는 상담원의 말을 듣고 나서 말이다. 필자는 기기 변경이나 통신사 이동을 하고 싶지 않으나 통신사 이동을 해야 그나마 저렴히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통해 개인정보를 확인 후 계약 종료일을 확인했다.
노트20 중고도 생각하고 있었는데 가격이 50만 원 정도로 망설여졌다. 일단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영업시간을 확인하여 보기로 했다. 배터리 방전이란 이유로 새 폰으로 교환하기엔 외관이 너무 A급이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 평일 (월~금) : 오전 09:00 ~ 오후 07:00, (혼잡 시간대는 월,금 09:00~11:00 / 화, 수, 목 12:00~14:00)
■ 토요일 : 오전 09:00 ~ 13:00 (혼잡시간대는 10시 ~ 13시 /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센터방문 전 확인사항
■ 제품의 점검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릴 수 있기에 운영시간 종료 전 최소 1시간 전에 방문해야 한다.
■ 만약 휴대폰 잠금으로 인한 방문은 반드시 필요 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해야 한다.
■ 특히 부품 구입을 위한 방문을 할 경우 모델명을 확인 후 부품예약을 하신 뒤 방문 권장(예약번호 1588-3366)
■ 핸드폰의 악세사리 서비스를 원할 경우 구매 영수증과 본 핸드폰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특히 외장 단품인 HDD(hard Disk Drive), SSD(Solid State Drive), ODD(optical Disc Drive) 서비스를 받으시려는 분들은 삼성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판매 중인 외장(단품)으로 판매 중 서비스센터가 다르기에 혼동하지 말아야 한다.
아래를 참고하여 HDD, SSD,ODD 해당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외장 단품 HDD
-삼성 HDD 전문센터 070-4351-3333
-시게이트 HDD 전문센터 080-579-0880
■ 외장 단품 SSD
- 문의 1588-3366
- 삼성 SSD 전문센터 070-8250-2646
■ 외장 단품 ODD
- 삼성 ODD 센터 070-4351-3330
서비스센터로 가전제품을 수리하러 가기 위해 차가 없다면 집앞까지 오는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면 편하게 다녀 올 수 있으니 사용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서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요금
서비스 요금 산정은 출장비와 부품비, 기술료를 합한 금액으로 핸드폰의 액정 교체 비용은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챗봇 이용으로 확인 가능한데 이 비용은 예상 비용임을 알고 있으면 좋겠다.
■ 출장비 : 제품을 수리하던 하지 않던 평일 오후 6시까지의 출장비는 18,000원이다. 오후 6시 이후 또는 토/일/공휴일 등의 출장비는 22,000원이니 꼭 기억했으면 한다.
■ 부품비 : 제품 교체 시 발생하는 부품비 산정 시 부가세 10%가 포함된 가격이다.
-엔지니어가 수리를 한 이후 잘 사용하다 1년 이내 동일한 부품에서 재고장이 발생된 경우 무상수리 시간이 기본 연장 적용되는 핵심부품은 제외하고 무상수리가 가능하다.
메모리 서비스 센터
■ 영업시간 : 평일 오전 09:00 ~ 오후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 토요일 오전 09:00 ~ 12:00
■ 주 소 : 서울 용산구 원효로 156 2층 (02-701-0300)
■ 센터 방문 : 업무 마감 1시간 전에는 도착해야 원활한 제품 테스트가 가능하며, 수량이 많으면 당일 처리 불가 예상됨
■ 택배 이용 : CJ 대한통운 지정 택배(1588-1255)이며 보증기간 이내일 경우만 왕복 택배비 무료
- 참고로 편의점 택배는 대한통운 제휴업체이나 편의점 택배 착불 시 운임이 부과된다. 즉 CJ대한통운 택배 이외 다른 택배사 이용으로 착불시 반송된다는 사실을 유념해야 한다.
■ 보증기간 : 유통기간 6개월을 포함한 제품 라벨 표기일의 제조 주차로부터 1년 6개월이다.
- 보증기간이 만료된 후 유상처리 절차를 밟은 제품의 무상 보증은 3개월이다.
- DDR3 메모리 현재 단종으로 불량 유무만 확인 가능하며 서비스가 어렵습니다.(2018년 1월 단종)
- 서비스 완료된 제품의 수령기간은 3개월 이내로 기간 초과 시 폐기 처리되니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 처리규정
- 제품의 불량의 확인이 되어야 새 제품 교환이 가능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교환 없이 출고되며 재고 사정에 따라 처기 기간이 한 달 ~ 세 달 정도로 길어질 수 있다.
- 골드핑거 손상, 저항의 손상이나 파손, PCB파손이나 변형 같은 제품의 파손과 임의적인 분해와 수리를 한 사실이 발견되면 무상 보증 적용이 불가하니 꼭 기억해야 한다.
■ 서비스 이외의 처리규정
- 물리적 데이터 손실이나 정신적 손해 등, 메모리 제품 이외 손실 보상은 하지 않는다.
- 상담 중 메모리의 수요일이나 오버 클럭에 대한 내용은 해당되지 않으며 환불 문의도 구입처에 해야 한다.
출장 서비스 예약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위에서 언급한 출장료를 지급하고 예약(1588-3366)하고 서비스 가능하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 출장 서비스 예약 → 제품의 증상 선택/보유 제품 선택 → 상세 증상, 첨부파일 → 고객정보 순으로 등록을 하면 쉽게 예약 가능함.
여기까지 알아본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와 관련된 내용은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미미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는 블로그이나 항상 올바른 정보를 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리며 궁금한 부분이 있으셔서 문의하시면 제가 직접 확인하고 공부하여 이해가 쉽도록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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