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오늘은 8월 19일입니다. 요근래 저는 새벽에 선풍기를 끄고 잠을 자고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불어 오니 꼭 가을이 금방이라고 올것 같은 날씨의 연속입니다. 물론 낮에는 엄청 덥습니다. 이러다 보면 곧 환절기가 다가올텐데요 점점 입맛도 없어지고 기침을 심하게 하시는 분들이 늘어 나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어렸을때 부터 기관지가 약한탓에 기침을 한번 시작하면 쿵덕 쿵덕 심하게 기침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예민한 기관지로 인하여 조금만 기침이 나와도 저는 바로 병원으로 달려가는데요~ 효과 좋은 기침약을 한번 소개해 볼까 합니다. 기침감기로 병원을 방문해 보신분들은 한번쯤은 처방받아서 드셔보거나 아니면 자제분들에게 처방하여 먹여본 적이 있는 의약품 이실 겁니다.




특히 봄철의 미세먼지와 꽃가루때문이라고 시네츄라시럽은 없어서는 안될 기침전용 시럽입니다. 진해거담제라고 하는 시럽으로 가래제거를 해 줍니다.

그럼 안국약품의 시네츄라시럽은 어떠한 프로필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네츄라시럽 성분


성분은 황련수포화부탄올건조엑기스/ 아이비엽 30%에탄올 / 소르빈산칼륨입니다.

황련은 바구지과 식물로서 뿌리줄기를 말려서 사용하는데요 맛은 쓰고 찬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황련의 효과로는 심경, 간경, 위경, 대장경, 열을 내리고 습사를 없애등의 해독작용을 하게 됩니다.


황련의 약리실험으로는 향균작용과 진정과 진경작용, 항동맥경화작용, 소염, 이담작용, 췌장액 분비촉진, 소갈병, 폐결핵, 부스럼, 습진, 결막염, 인후염등 사용하는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종합하여 본다면 황련의 경우 소염, 이담작용과 더불어 향균작용, 인후염, 염을 내리는작용을 하게 됩니다.

결국 가래를 녹이고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아이비엽은 아이비라는 식물입니다. 이 아이비라는 식물은 서양의 오래된 건물 담장에서 많이 볼수 있는데요 이 아이비라는 식물을 말린것이 아이비 엽이라고 합니다. 아이비엽은 고대시대부터 사용하던 약재로 가래를 묽에 해서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 거담제로 사용됩니다.




시네츄라시럽 효과


기침과 가래/ 급성상기도 감염/ 만성 염증성 기관지염등의 증상에 사용합니다.

당연히 소아부터 고령자까지 사용이 가능한 안정성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위의 두 성분인 황련과 아이비엽이 만나면 환상의 조합을 이루는데요 이 두 성분의 복합추출물이 미세먼지나 황사등의 페염증 반응을 개선하는 효과는

이미 임상실험을 통해 입증되었기에 의심할 여지는 없어 보입니다. 황련과 아이비엽 복합 추출물의 엄청난 궁합은 천연물질로 진해거담제를 만드는

과정에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시네츄라시럽 복용방법




하루에 3번 복용하는 기준으로 한번먹을때 마다 아래기준으로 복용을 하면 됩니다.


2~6세의 경우 1회 5ml정도 복용

7~14세의 경우 1회 10ml정도 복용

15세이상의 경우 1회 15ml 정도 복용을 하면 됩니다.


시네츄라시럽 복용시 주의 사항


시네츄라시럽을 복용하시는 분들중에 설사나 복통/ 소화불량/ 현기증/두통증의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의사에게 다시 상담후 복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위염이나 위궤양이나 기존에 심부전증이나 심장기능의 이상증상이 있으셨던 분들 또한 주의를 해야 할 듯 싶습니다.

다만, 이 약을 복용시 변비나 졸음이 심해 질수 있는점만 참고하시면 될 듯하며 저희 가족은 특별한 부작용없이 복용을 했었습니다.




시네츄라시럽은 내가 필요하다고 약국을 가도 구매를 할 수 없는 전문의약품입니다. 반드시 의사의 처방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많이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의사선생님진료시 좀 많이 달라고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부작용이 거의 없는 의약품이지만 아예 없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환자의 상태를 보고 의사쌤이 처방을 해주면 받아 먹을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