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목차

1. 지축예비군 훈련장 안내

2. 주소

3. 퇴소 시 버스 탑승 팁

4. 점심 식사 비용

5. 군복이 없다면

 

지축예비군 훈련장

이제 몇달 있으면 예비군 훈련 시즌이 다가온다. 코로나 시기에는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를 하였으나 이제 좋은 시절은 끝이 났다. 지축예비군 훈련장을 방문하기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은 상당히 부지런해야 한다.  대중교통은 보통 불광역이나 연신내역쯤에서 버스를 탑승하고 입소를 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 때문에 버스를 못 타는 사람이 상당히 많으니 아래를 통하여 오늘 그 방법을 알려 드리고 군복을 없어도 되는데 그 방법도 알려드리려고 한다.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지축동 53-1(노고산예비군 훈련대)

 

이 훈련장은 생각보다 첨단 시설으로 되어 있는 훈련장이다. 영상 사격, 실내 사격장, 시가지 전투 등 과거의 훈련장을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다만 이렇게 재미있게 생겼어어 일정 점수에 도달하지 못하고 미달인 경우 나머지 훈련을 받아야 하니 꼭 유념해야 한다.

 

8시에 연신내, 불광역에서 지축예비군훈련장으로 가는 버스를 탑승한다는 가정하에 8시에 탑승해서 8시 30분에 여유 있게 도착한다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이다. 그냥 7시 30분 정도에 버스에 올라타야 한다. 만약 8시에 버스를 타려고 한다면 그냥 택시를 잡던지 카카오택시를 불러야 한다.

 

연관글 보기

2023 군인월급 얼마나 인상?

군입대 준비물 다 놓고 가더라도 이것만 챙기자

스마트 민방위교육 하기 싫다면 이걸로 대체

 

퇴소 시 버스 탑승 팁

 

 

입소 시 보다 집에 갈 때가 더 큰 문제라고 위에서 언급하였다. 버스가 터지기 직전가지 사람을 태운다. 그래서 퇴소자들이 정류장 앞에 길게 서 있으면 버스는 그냥 지나가 버린다. 그래서 입구보다는 1 정거장 내지 2 정거장 미리 걸어가서 탑승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버스 번호는 34번과 704번이다. 둘 다 연신내, 불광역으로 가니 무조건 타라.

 

물론 개인 자가용이 있는 사람은 차를 가지고 입소하면 된다. 주차장은 협소하니 이역시 늦게 오면 심각하게 붐빌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오전 훈련 4시간 대상자는 훈련을 받는데 훈련은 많이 하지않고 1개 ~ 2개를 한다. 오후에는 눈치작전을 잘해야 한다. 약 1시 20분에서 30분 사이에 퇴소를 하게 해 주는데 약 천명 가까운 사람이 한 번에 퇴소하다 보니 버스를 타는 분들은 늦으면 또 버스를 타지 못하고 다음 버스를 기다려야 한다.

 

점심 식사 비용

 

 

점식을 먹으면 7,000원을 제외하고 교통비 8,000원을 지급받게 된다. 점심을 먹지 많으면 점심값 7,000+8,000원 = 총 15,000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점심은 도시락 이자만 생각보다 가성비가 좋기에 꼭 드셔보시라고 권장한다.

 

만약 군복이 없다면

걱정하지 말고 일단 지축예비군훈련장으로 가면된다. 상의와 하의 군화까지 빌려준다. 다만 원칙은 사전에 미리 전화를 하여 빌리겠다는 예약을 해야 기다림 없이 준비해 둔 옷을 빌릴 수 있다. 이 정도면 지축 예비군 훈련장에 대한 충분한 노하우를 제공했다고 생각한다. 꾸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