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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비 미환급금

알아서 챙기지 않으면 안주다.

 

내가 돌려받아야 할 돈이 있는데 그 방법을 모른다면 그 방법을 배우면 됩니다. 재테크 별게 아닙니다. 내가 정당하게 받을 수 있는 돈이 있다면 받아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은 통신비 미환급금 신청 및 조회방법데 대하여 확인해 보고 내가 받지 못한 돈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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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비 미환급금

유선통신이나 무선통신 가입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해지'를 하였다면 그 시점까지 요금 정산을 한 경우 선납금, 보증금, 과납금에 대한 미수령 금액을 조회 발견하여 이용자에게 돌려주는 금액을 말한다.

 

즉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면서 해지한 시점까지 요금 정산을 하였는데 이 시기가 지난 이후에 고객 정보의 변경 또는 환불정보가 정확하지 않거나 없는 경우 이용자가 선납한 금액을 수령받을 수 없는 상태에서 통신사가 보관하게 된다. 이용자에게 알아서 챙겨 줘야 하는데 그렇지 않기에 소비자가 알아서 조회하여 신청해서 환급을 받아야 하는 것이다.

 

우선 통신비 미환급의 조회와 수령을 하기 위해선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를 통하여 본인이 직접 조회와 신청을 한 후 통신사로부터부터 환급이 이루어지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 얼마 되지 않아도 소중한 내 돈 아닌가?

 

통신비 미환급금 직접 조회

 

 

통신사는 사용자로부터 과오납된 요금이 있어도 스스로 환급을 해 주지 않고 있다. 그래서 본인 스스로 알아보고 환급 신청을 해야 하는데 그 방법은 아래와 같다.

 

먼저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가 가능하다. 참고로 미환급금 조회는 회원가입도 필요 없이 바로 확인 가능하며 조회가 되어 환급 신청을 할 경우 회원가입 후 통신비 환급신청을 하면 된다.

 

 

스마트 라이프 -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 이름과 주민번호 입력 - 통신사 선택의 절차대로 이용하면 된다. 생각보다 많은 미환급금이 쌓여 있다고 하니 그냥 넘어가서는 안될 일이다.

 

 

통신사 선택은 KT, SKT, LG, SK브로드밴드 모두 선택하여 한번에 조회를 하면 되고, 개인 정보 수입 이용에 동의를 해야 조회 가능하다.

 

 

환급대상 여부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스마트초이스 이용 시 주의사항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조회가 가능하며, 환급자와 통신사 가입자 통장 명의가 동일해야 환급이 가능하다. 그리고 환급조회가 어려운 분들은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쉽게 안내받을 수 있다. 소멸기간이 있기에 기잔 도과하기 전에 조회를 통하여 환급금을 수령해야 한다.

 

통신사를 통한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스마트초이스를 통한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말고 다른 방법은 아래와 같이 통신사별 조회가 가능하다(알뜰폰 통신사도 가능) 바로가기를 통하여 문의를 해 볼 수 있다.

통신사
SK텔레콤 바로가기 KT바로가기 LG U 바로가기 SK브로드밴드 바로가기
스마텔바로가기 SK telink 바로가기 이마트 알뜰폰 바로가기 유니컴브 바로가기
eyes vision 바로가기 에스원 안심모바일 바로가기 (주)큰사람 바로가기 free T 바로가기

 

여기까지 알아본 통신비 미환급금은 연간 수십억 원에 달한다고 한다. 내가 권리를 찾아 소중한 돈을 환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비록 적은 광고수익으로 운영되는 블로그지만 정확한 정보의 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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