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안녕하세요 정보공화국 입니다. 요즘 대기가 많이 건조하여 피부가 푸석푸석 한거 같아 과일 많이 드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아직은 쌀쌀한 날씨가 대부분이기에 시원하고 수분이 많은 채소나 과일의 인기가 좋다고 하는데요.

사람들이 찾는 이유는 우리몸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기에 그렇습니다 .


그러나 내 자식만큼 소중한 멍멍이의 경우 인간의 몸데 좋다고 함부로 줄 수 없는 노릇입니다. 

행여나 멍멍이들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한숨가득해 집니다.

저 역시도 시츄 2마리를 10년넘게 함께 살았는데요, 사람먹는것을 멍멍이들에게 주면 안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애교부리면서

꼬리를 흔들고 있으면 주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그 초롱초롱하고 순수한 눈빛을 아직도 눈가에 선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가족인 반려동물인 강아지기 안심하고 먹을수 있는 과일은 뭐가 있는지 함께 공부해 보는것이 좋을듯 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답니다. 


첫번째로 딸기입니다. 



솔직히 비싼 과일이 맞으나 요즘은 4계절 접할 수 있는 과일이 되었습니다. 이 딸기는 항산화성분의 작용이 뛰어나며 인간이건 반려견이건

치아에 매우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게다가 딱딱한 과일이 아니고 소화가 잘 되는 과일이기에 나이가 많은 멍멍이에게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물론 수분이 변비에 고생하는 멍멍이에게 아주 좋겠습니다. 


두번째는 애플입니다.


사과의 영양소는 뭐, 더이상 언급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루 사과 1개면 다른 보약이 필요없다고 하였습니다.

인간에게도 좋은 사과는 우리 멍멍이에게도 좋습니다. 더욱 좋은건 아삭한 식감으로 포근한 느낌이 멍멍이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준다고 합니다. 

많은 영양소로 멍멍이들의 피부윤기에 좋은 영향을 미치며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주의 할 점은 사과의 씨에는 비소라는 독성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

반드시 씨앗은 제거하고 섭취하게 하는게 중요하답니다. 


세번째는 체리입니다. 

당연히 딱딱한 씨앗은 제거를 하여 주어야 하겠습니다. 

체리의 성분은 칼륨이 뛰어납니다. 그래서 멍멍이의 혈압을 조절해 준다고 합니다. 

물론 비싼 과일이다 보니 많이는 줄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네번째는 수박입니다. 



수박도 사계절 과일입니다. 물론 가격때문에 함부로 먹을수는 없습니다. 

여름 수박이 크기도 크고 맛도 좋은것은 사실입니다. 

이 수박은 사과처럼 아삭한 식감으로 멍멍이의 스트레스는 줄여줍니다. 그리고 엄청난 수분은 한여름 멍멍이의 더위를 씻겨내 줄 수 있습니다. 

멍멍이들의 해열작용이 가능하며 이뇨작용을 높여 주기에 부종관련 질병이 있는 멍멍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씨앗 제거 입니다. 

모든 과일의 씨앗에는 대부분 독성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씨앗 스스로 자신을 보호하려고 그런겁니다. 

아무쪼록 씨앗제거 잇지 마시길 바랍니다. 


다만, 주의 하실 과일은 바로 포도 입니다. 

이 포도는 절대로 멍멍이들에게 먹이게 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섭취하게 하였을경우 가까운 동물병원으로 데려가 모조리 토하게 하여야 합니다. 

그러니 포도는 절대 우리의 소중한 가족인 멍멍이에게 절대 먹이면 안된다는것만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

여기까지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