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장 건강과 관련된 변비약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에 판매한는 변비약의 종류가 워낙에 많다보니 아마도 내가 뭘 먹어야 할지 내 아이의 장쾌락을 위해선 무엇을

먹어야 할지 난감할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변비약의 기본적인 종류를 알아보록 오늘 주제인 듀파락이지시럽의 가성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자극성 변비약은 식이섬유가 장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크기가 부풀어 올라 변의 양을 증가시키면서 변을 밖으로 밀어내는 변비약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연하성 변비약은 계면활성제의 작용을 통하여 지방과 수분을 섞어 변을 아주 연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자극성 변비약은 부작용이 가장 많은 약으로 대장 신경을 억지로 운동을 시켜 장운동을 촉진시키게 됩니다. 

그럼 변이 장이 스스로 운동을 하면서 변을 밖으로 밀어 내려가게 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좋은 효과를 보이나 장기적으로 복용시 대장기능의 저하, 복용시 설사증사, 비타민 결핍등의 부작용을 감수해야 합니다.



삼투성변비약은 비자극성 변비약으로 염류성 변비약이라고 고도 불리웁니다.

마그밀같은 약이 해당되는데요 대장에서 바로 삼투작용을 하여 물을 끌어 들어와

변을 묽게 만들어 나오게 하는 의약품입니다. 자극성대비 부작용이 아주 적은 약 입니다.

명인제약의 메이킨큐는 자극성 변비약이며, 삼남제약의 마그밀정과 중외제약의 듀파락이지시럽은 비자극성 변비약으로 분류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아이들의 변비가 있을경우 변비약도 약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어린 아이들의 장을 약하게 하지는 않을지 걱정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어른도 변비로 인하여 변을 볼때 항문이 찢어져 피가 묻어 나오면 솔직히 식은땀이 날 정도로아픈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아이들이 이러한 증상을 반복하게 되면 변을 보는 것이 재미 있는 것이 아니라 무서울 것 입니다.


피가 날 정도이면 약물치료를 병행해야 한다고 전문가 분들은 말씀하시고 있습니다.

계속 피가나는 악순환은 아이들의 입장에선 더이상 변을 보고 싶지 않을것 이기 때문입니다.

저희 큰 애도 이 변비 때문에 일주일간 화장실을 가지 못하여 고생을 하다가 결국 병원을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근데 이유가 바나나라는 소리를 듣고 놀랐습니다. 바나나와 우유가 변비를 유발하는 음식이라고 하더군요~




듀파락이지시럽의 성분은 락툴로오스농축액입니다.

듀파락시럽과 동일합니다.

다만, 듀파락이지시럽의 경우는 수분을 장 속으로 끓어들여서 변비를 해소하는 일반의약품입니다.

그러니 유아도 먹을수가 있겠죠~


그런데 일반 듀파락시럽은 전문의약품으로 암모니아를 몸 밖으로 배출시켜 간성 혼수를 치료하는 의약품입니다.

전문표기용어는 만성 문맥계 뇌증에 있어서의 간성혼수예방입니다.

오늘은 이지시럽에 대하여 알아보고 다음시간에 듀파락시럽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죠~


효과는 만성변비의 치료제로 영아나 유아 또는 소아의 변비증상 개선과 산모의 변비증상 개선입니다.

복용방법은 아침식사전인 공복에 복용해야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는 처음복용시 2~3일간은 하루에 15~30ml정도를 복용하면 되겠습니다.

2~3일이 지난 뒤에는 하루에 10~15ml정도씩 복용하면 되나 변비 상태가 심각할 경우 45ml까지 복용가능합니다.



어린 12개월 미만의 아기는 하루에 5ml 복용!!!

12개월이상 6세미만의 아이는 하루에 5~10ml 복용!!!

6세이상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처음 2~3일간은 하루레 15ml복용후 그 다음날 부터는 하루에 10ml정도 복용!!!


듀파락지이시럽은 삼투성 변비약 입니다.

처음복용을 하게되면 가스가 차는 증상으로 복부팽만감 같은 느낌이 올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변을 보고 나면 이러한 증상은 거의 없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다른 의약품으로 바꾸는 것이 맞겠죠~

사람마다 약이 작용하는 효과나 부작용 증상은 다르니 말입니다.




주의 사항으로는 아이들이 변비증상 개선을 넘어서 설사, 배아픔, 복통, 구토등의 증상이 일어날 경우에는 즉시 복용을 중지 해야 합니다.

특히나 만성변비로 인하여 장기적 투여시 충치발생의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에 양치질을 신경써서 해야 한다고 하네요!


저희 작은아이의 경우는 변비로 인하여 배만 아프면 울고 불고~ 그래서 눕혀놓고 억지로 면봉으로 응가를 빼 낸적도 

있습니다. 그럼 염소응가 같은 포도송이가 나오고 아이는 배가 계속 더부륵하고 아프니 계속 힘들어 하고를 반복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유아 장쾌락을 위한 변비약이 있는걸 알았더라면 진작에 먹여볼껄 그랬습니다.

저희 어머니께선 물 많이 먹여야 한다고 해서 물만 엄청나게 먹었는데..효과가 없었습니다. -.-


참, 여성의 경우 생리통이 심한데 생리통약을 먹고 듀파락이지시럽 먹어도 되는가 라는 질문을 많이 하신다고 합니다.

음...전문가분의 의견에 따르면 아무 상관이 없다고 하십니다.


약국에가서 구매가 가능한 듀파락지시럽의 가격은 20개들어 있는 파우치 형태의 경우 6천원~8천까지 가격이 다양합니다.

최대한 저렴한 곳에서 사면 될듯 싶네요, 물론 병원처방전 있으면 더 저렴하겠지만, 병원 진료비를 생각하면 그냥가서 사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듀파락이지시럽은 아이들이 먹어도 되는 안전한 의약품으로 중외제약에서 신경써서 만들거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