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오늘은 처방을 받아 복용할 수 있는 영양제인 네프비타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약은 일반의약품으로 의사 처방이 없어도 구매 가능한 영양제이나 처방을 받게 될 경우 저렴히 구매 가능합니다. 이 약의 특징은 노란색 원형 필름코팅정으로 약의 표면에 DID라는 식별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성분과 효능

네프비타정은 아래와 같은 성분을 통하여 비타민C 및 B의 보급을 하게 됩니다.

 

- 피리독신염산염 10mg

- 티아민질산염 1.5 mg

- 시아노코발라민 6 ㎍

- 아스코르브산 60 mg

- 폴산 800㎍

- 비오틴 300 ㎍

- 니코틴산아미드 20 mg

- 판토텐산칼슘 10 mg

- 리보플라빈 1.7 mg

 

리보블라빈(B2)

리보플라빈이라고 불리며 통증의 완화나 피곤하면 입병이 생기는 분들에겐 아주 좋습니다. 또한 세포기능촉진, 발육, 점막보호에 좋습니다.

 

피리독신(B6)

심장질환예방, 손발저림, 신경염, 생리 전 증후군등에 좋습니다. 그 이유는 호모시스테인이란 독소의 양을 줄여 줍니다.

호모시스테인이 체내 많을 경우 심장병의 발병률을 확 높여주게 된답니다.

 

코발라민

혈액순환 개선에도움을 줍니다. B6인 피리독신과 함께 호모시스테인독소 저감에 도움을 줍니다. 참고로 호모시스테인은 고기를 많이 먹으면 많아지게 됩니다.

 

니코틴산아미드 

수용성 비타민 B3라 할펠라그 작용을 합니다. 이 성분은 곡류나 콩류, 생선, 육류등에 많이 들어 가 있는 성분입니다. 그 효능은 노화방지, 세포의 재생, 항노화 작용, 에너지 생성작용,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혈관의 건강, 피부 수분유지, 파킨슨병 완화 작용, 신경전달 물질의 생성, 당뇨개선등 엄청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오틴 

비타민 B7,B8등의 B군 비타민에 속하는 성분입니다. 체내 저장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을 통한 섭취가 필요하며,

그 효능으로는 피부의 건강, 당뇨개선, 고혈압조절, 탈모개선등의 효과를 보입니다.

 

시아노코발라민

비타민 B12성분으로 적혈구 생성, 중추신경계 유지작용을 해 줍니다. 즉, 이 성분은 정상적인 혈액의 생성과 신경작용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성분입니다. 이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음식류는 간, 육류, 어패류, 생선, 우유, 유제품등입니다.

 

이 성분이 부족할 경우 숨이 가쁘고, 창백한 얼굴과 피로함이 몰려옵니다.또한 신체말단의 따끔거림, 무감각, 운동능력의 장애등을 호소 합니다.

 

티아민염산염

비타민 B1성분입니다. 수액을 맞으러 가면 대부분 이 성분을 투약받게 됩니다. 티아민염산염이 부족할 경우 이명증상이 흔하게 발생합니다. 인간의 몸은 피로가 쌓이면 젖산을 생성하는데 이 성분은 젖산을 억제하여 피로를 회복하고 신경통과 근육통을 해소할 줄 수 있습니다.

 

복용방법

 

네프비타정은 성인기준 하루 1회 복용으로 충분합니다. 영양제라고 하지만 과량 복용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며 복용방법을 정확하게 준수해야 합니다.

 

특히 이 약을 복용하면서 레보도파 성분 의약품을 병용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임산부나 수유부, 고수산뇨증 환자는 이 약을 복용하기 이전에 의사 및 약사와 상담을 한 이후 복용을 권장합니다.

 

주의사항

네프비타정은 약 한 달 정도 복용하면 효과를 보는 느낌을 받는 것이 정상입니다. 다만 이 약이 영양제라고 하여도 유당을 함유하고 있기에 갈락토오스 불내성 환자나 3개월 미만의 영아는 복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 약의 복용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은 환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나 구역, 구토, 설사, 묽은 변, 식욕부진, 위부팽만감, 복부 팽만감, 알레르기성 과민증상, 말초신경계 기능적 장애, 고요산혈증, 간손상등의 부작용을 염두하고 복용을 해야 할 것입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처방 가능한 영양제인 네프비타정에 대한 설명은 이 정도면 충분해 보입니다. 이 글이 필요한 분들에게 소중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이석증 치료법 몇가지 확인

이석증은 귀 안쪽 내이란 곳에 돌멩이가 떨어져 어지러움을 느끼는 증상입니다. 전정기관인 내이는 균형을 담당하는 돌멩이가 붙어 있어야 하는데 이 것이 떨어져 나오면 평소 어지러운 증상을

gaomansasung.tistory.com

 

방광염증상 방치하면 큰병된다.

오늘은 방광염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확인해 봐야 할 것이다. 그 이유는 많은 분들이 본인 스스로가 방광염에 걸린 지도 모르고 통증이 극에 달하여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너무 많아 병을 크

gaomansasung.tistory.com

 

비문증 이렇게 확인하고 자연치유하자

눈에 날파리가 날아다니는 듯한 뭔가 보이는데도 그냥 없어지겠지 하는 생각으로 버티는 분들이 많다. 실같이 검은 점이나 거미줄, 그림자 등이 시각적으로 느껴진다면 비문증을 의심해 봐야

gaomansas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