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목이 아파서 침을 삼킬 수 없을 정도가 되면 보통 염증치료제를 처방받기 위해 병원 가서 항생제를 받아 오게 됩니다. 그런데 항생제의 부작용을 겪어본 사람들이라면 약도 함부로 먹지 못할 것이기에 오늘은 목 아플 때 먹는 염증약 중에서도 생약을 사용한 의약품인 소렉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 없이 살 수 있습니다. 보통은 초기 감기에 편도염이 생긴 경우 간질 간질 하여 느낌이 좋지 않다면 처음부터 소렉신보다는 은교산 처방을 이용한 의약품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니 스토마신캡슐 같은 약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스토마신캡슐 천연약물 편도치료

 

성분과 효능

 

 

소렉신은 구풍해독탕 처방을 이용한 염증 치료제 입니다. 성분은 방풍, 형개, 길경, 우방자, 강활, 석교, 연교, 감초를 조합하여 목구멍이 부어서 아픈 증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은교산과 성분이 비슷해 보여도 석고라는 한약재를 첨가 하였습니다. 성질이 차가운 석고는 목의 염증으로 인한 열감을 내리고 염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방풍, 강활, 형개 성분은 소염작용과 순환촉진을 통하여 림프부종 완하레 도움이 됩니다.

- 연교와 우방자 성분은 소염작용을 하게 됩니다.

- 감초와 길경 성분은 진통 소염작용을 합니다.

- 석고 성분은 빠른 열감을 식혀 소염작용을 합니다.

 

복용방법

 

 

이 약은 물과 함께 한번에 삼키지 않고 입에서 천천히 녹여서 복용합니다 성인은 1회 2알을 하루 세 번 복용하면 충분함.

7~14세는 1개 반 정도가 적당하고, 4~6세는 1알, 2세는 3분의 1 캡슐, 1세 이하는 반캡슐 정도를 식전이나 식간에 복용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이 약은 3개월 미만의 젖먹이나 유당의 소화력이 떨어지는 분들이 복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으니 이부분 확실히 확인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약 4~5회 정도 이 약을 복용하였음에도 아무런 증상의 개선이 없다면 복용을 중지하고 다른 치료방법을 찾아보아야 합니다.

 

주의사항

 

 

아래의 환자분들은 소렉신을 복용하기 전 사전에 약사나 의사와 상담을 한 이후에 복용을 권장합니다.

1. 고혈압환자

2. 부종환자

3. 임산부나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4. 위장이 허약한데 설사까지 동반되는 환자

5. 몸이 허약한 환자

6. 심장애나 신장장애가 있는 환자

 

특히 소렉신이 아이들도 복용 가능한 약이나 1세 이하의 영아의 젖먹이가 복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니 절대 임의 복용을 시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부작용

한약성분을 이용한 목 염증약이나 간혹 환자에 따라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저칼륨 혈증으로 인한 무기력감이나 부종, 혈압의 상승이며, 손발이 붓거나 눈꺼풀이 무거워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진, 발적, 가려움, 묽은 변, 설사, 식욕부진, 가려움 등의 증상도 넘어가지 말고 지속된다면 복용을 중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연관글 보기

십신탕 부채표 한방 감기약

스토마신캡슐 천연약물 편도치료

흑염소효능 태음인과 소양인은 피하라

파효능 한번 알아두면 평생 감기약 걱정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