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여자 소음인은 상체보다 하체가 발달한 편이며 따뜻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는 사실을 대부분 알고 있을 것이다. 사상체질에는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으로 구분하는데 체질별 내 몸에 맞는 음식을 먹고, 먹지 말아야 할 것만 가려도 건강유지에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외형적 특징

체구가 작아 보여도 단단해 보이는 여성분들이 가장 많은 나라가 대한민국이다. 여성 소음인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체질로 신장의 튼튼하고 위장이 다소 빈약하지만 아래처럼 몸의 균형이 상반신과 하반신이 조화를 잘 이루고 있다.

 

 

특히 계절과 관계없이 손에 물을 많이 묻혀도 손이 잘 트지 않는다. 피부가 부드러운데 땀도 적다. 흔히들 야무지다는 표현을 많이 사용하는 체질로 균형 잡힌 몸으로 걸음걸이도 당차고 옷매무새를 잘 살피고 뒤를 잘 보기에 신발에 흙도 잘 묻히고 다니는 스타일이 아니다.

 

얼굴을 보면 눈과 코의 크기는 아담하고 이마는 살짝 튀어나온 경우가 많다. 또한 위와 비장이 빈약한 탓에 한숨을 가장 많이 위는 체질로 어린아이들게서도 이 특징은 두드러진다.

 

여자소음인특징

 

성격

소극적이고 내성적인 편이나 언변이 능한편으로 눈웃음을 잘 짓는다고 알 로보면 안된다. 겉은 부드럽고 유연해 보여도 속이 꽉 차고 매우 강인한 체질이다. 생각보다 아부성 발언도 잘하고 수십 년이 지난 일들을 다시 생각해 내서 재론하는 경우도 있다.

 

 

손해 보는 것을 죽기보다 싫어하기에 항상 계산하고 머리를 굴린다. 조직적인 체계가 몸에 잘 맞으며 자기가 해 놓은 일에 누군가 숟가락을 올리는 꼴을 보지 못한다. 내가 하는 일에 선의의 도움도 못 마땅하다.

 

특히 이해타산적인 계산으로 머리가 계속 돌아가고 있으며 상대를 경계하고 쫌팽이라는 말을 자주 듣는 타입으로 예전 속담에 '사촌이 땅을 사면 배 아프다'는 바로 소음인에 해당하는 표현으로 탄생하였다.

 

나보다 강한 상대와 시비가 될 경우 정면승부를 펼치지 않고 기회를 엿보는 타입으로 머리가 총명한데 판단력까지 빠르다. 상관이 믿고 일을 시킬만큼 일처리가 깔끔하다. 여성 소음인의 경우 성격이 깔끔하여 다른 사람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나 스스로 많은 신경을 쓰기에 피곤한 경우가 많다.

 

우리가 명심할 점은 소음인은 자기 영역의 침범 당하는 것을 가장 싫어한다. 이는 가족이라도 변함이 없다. 그리고 질투심이 강하기에 행동을 조심해야 괜한 오해를 받지 않는다.

여자 소음인 특징

 

건강의 특징

항상 신경이 곤두서 있기에 신경성 질환이 많은데 목에 뭔가가 걸린 듯 '켁켁' 거리고 토해내고 싶어도 뭔가 나오지도 않는다. 그렇다고 삼켜지는 것도 아닌데 이는 아래처럼 여성 소음인이 가지고 있는 신경성 질환의 대표적인 특징이다.

 

 

다른 체질은 몸에 땀이 나야 건강할지 몰라고 소음은인 땀이 나지 않아야 건강하다.

체형적 특징
하체의 발달로 엉덩이 큰 편으로 균형이 좋으나 가슴이 빈약하다.
폐와 간이 튼튼하나 비장이 허하고 수족냉증이 많다.
배설이 잘 되지 않으면 비만으로 갈 수도 있다.
사우나가서 땀을 억지로 빼면 기운이 빠져 앉아 있어야 한다.

오히려 땀을 많이 흘린다면 몸이 쇠약해 진것이 아닌가 검진이 필요하다. 흘리지 말아야 할 땀을 많이 흘리면 오히려 위장 진액이 다 빠져나가 대변보는 것도 힘들어질 수 있을 만큼 위험하다.

 

그렇다고 바나나 같은 변이 아닌 굳은 변을 보는 것은 지극히 정상이며 2~3일에 한번 변을 보는 것도 소음인이게는 지극히 정상이니 걱정은 하지 마시라.

소음인의 원기회복은 삼계탕으로

 

음식의 중요성

여자소음인이 가장 신경 써야 할 건강 비법은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따듯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 아마 몸의 체온의 낮아지면 대번에 소화가 안되고 찬 음식을 먹으면 설사를 물 쏟아내듯 하게 된다.

 

여름철 땀이 많이 흘렸다고 하여 차가운 얼음물, 아이스크림 등을 많이 먹으면 컨디션이 나빠지고 속이 불편하기에 이열치열로 다스리면 건강하다.

소음인이 먹어야 할 음식
채소류 인삼, 산삼, 시금치, 미나리, 양배추, 당근, 쑥갓, 감자, 파, 마늘, 생각, 들깨, 고추 등
육류 닭, 염소, 노루, 꿩, 참새, 개 등
해물류 뱀장어, 미꾸라지, 명태, 다시마, 김, 미역 등
과실류 대추, 귤, 복숭아, 사과, 토마토
잡곡류 조, 쌀, 찹쌀, 차좁쌀 등

병원을 찾는 위장장애 환자의 대부분이 소음인이다. 특히 설사를 많이 하여 수분보충이 제대로 되지 않을 시 탈진하는 경우가 잦기에 항상 몸이 따뜻하게 관리해야 한다.

 

원기를 회복시켜줄 최고의 식품은 인삼이나 산삼등으로 여름철 빙과류를 피하고 삼계탕이 궁합이 젤 맞는 음식이다.

먹지 말아야 할 음식  
과일류 참외, 수박, 오이, 상추 등의 차가운 식품
기타 음식 돼지고기, 냉면, 녹두로 만든 음식, 빙과류

여기까지 알아본 여자소음인 특징은 이 정도 내용이면 충분하다고 보인다. 현대에는 너무 먹을 것이 많아서 문제가 된다. 다 먹지 말고 이젠 가려먹어야 한다. 그래야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

 

남자 소음인 특징(잘 맞는 음식도 함께 정리!)

인간의 체질은 보통 소음인, 태양인, 소양인, 태음인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100% 모두 맞아 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고려하여 살아간다면 많은 도움이 되는 데요~ 소음인의 경우 체형의 균형이 잘

gaomansasung.tistory.com

 

여성 태음인 특징,주의해야할 음식!

여성 태음인 특징 남성과 마찬가지로 비슷한 특징을 보입니다. 대표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는 여성 분들을 예로 들어 보자면 고현정, 김혜수, 김성령 등이며 남성의 경우는 이만기, 마동석, 전광

gaomansasung.tistory.com

 

남자태양인 특징 큰 풍채의 매력 그러나!

인간을 체질에 따라 구분하는 이유는 개인마다 타고난 신체 조건에 적절한 균형을 맞추며 질병도 최소화시키면서 건강하게 삶을 살아가고자 조선 의학자인 이제마가 사상의학을 창시하여 한의

gaomansas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