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통신판매업 신고증 수령에
대하여 포스팅 해 보고자 합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집에서
돈 벌어 보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우리가 흔히 하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같은 경우도 사업자는 물론
통신판매업 신고증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사업자가 없어도 일정의 수수료만
내고 물건 판매가 가능하긴 합니다.
요즘은 뭐가 되었던 간에
비대면이 유행입니다.
서로 좋습니다. 예방도 되고~
시간이 많으시다면 시 군 구청
담당 부서를 가서 직접 발급 받아도
되지만 요즘은 누가 오고 가는 것이
서로 민폐입니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발급 가능한
통신판매업 신고증 수령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판매업 신고
전기통신매체, 광고물 등을 통하여
소비자와 직접 상거래가 이루어지는
통신판매업을 하고자 하는 기업인이
구비서류를 갖추어 공정거래위원회나
시군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준비물
- 통신판매 신고 신청서
- 본인 공인인증서
- 사업자 등록증
- 구매 안전 서비스 이용 확인증
참고로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 확인증은
스토어팜 사이트 내 발급가능합니다.
기타 오픈마켓도 해당 사이트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의 경우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하기에서
판매자 정보를 보면 맨 오른쪽 위쪽 부분에
녹색 메뉴바를 클릭해 주세요~
간단합니다.
정부 24로 바로 들어 가 주세요
민원신청 하고 나면 2~3일이면
발급됩니다. 오래 걸리지 않아요
여기서 중요한 것이
많이 헷갈려 하시는데
2020년 부터는 간이과세자의 경우
면허세를 납부 해야 합니다.
다만 인터넷 신청시 납부가 아니며
신고증 수령시 납부 안내서를
교부해 주며 설명이 되니 걱정하진 마세요~
금액은 몇만원 안해요~
다만 인터넷 판매의 경우도
지역에 따라 다르답니다.
대략 인구 50만이상 지역 40,500원
50만 이하 22,500정도로
알고 계시면 될 꺼 같아요
민원24에서 공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안내 되는 대로 업체 정보와
대표자 정보 판매 정보를 작성해
주면 됩니다.
당연히 실명으로 기재를 해야 하며
허위 작성은 금물입니다.
참고로 취급 품목란의 경우
헷갈려 마시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키워드와
동일하게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절차대로 진행되기에
누구가 쉽게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첨부하여 제출하면 끝 납니다.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만 되면 가능합니다.
이렇게 다 해서 민원신청 버튼을
눌러 주면 끝~
원래 수령 기관은 자신의 사업장
위치의 관할 시청 담당 부서인 지역경제과로
지정 되는데 유선 문의로 우편 해 달라고 하세요~
각 지자체마다 우편으로 민원 처리 하는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재발급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쉽게도
해당기관에 직접 방문을 해야 합니다.
재발급 절차는 간단한 편이니
너무 부담 가지진 마시구요~
통신판매업 신고증 수령이
끝나야 개인사업자로서 스마트스토에서
물건 판매가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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