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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시생계지원금 신청

계속 뉴스와 라디오를 통하여 한시생계지원금 신청하라는 방송이 나오고 있으니 아마 대상자 분들은 대부분 신청을 했을 듯한데, 아직도 내가 대상자 인지 몰라 신청을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래를 참고하여 한시생계지원금 신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도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하여 2021년 1월 부터 5월까지 소득의 감소로 생계가 곤란한 저소득 가구의 지원을 위한 제도입니다. 중요한 것은 지원 금액은 딱 1번 50만 원 지원합니다.

 

한시생계지원급 지급일

지급 대상자는 6월 중 지원금 지급합니다. 단 지자체마다 추진 상황에 따라 지급 일정 조정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급일은 먼저 타 지원사업과의 중복 여부를 통한 적합성 여부를 결정한 뒤 최종 적합, 부적합 결정을 통보하게 됩니다.

 

이때 타 사업 중복 지급 대상자라 부적합 결정 통보받은 경우 이의신청이 가능하며, 재 확인 으로 인용 여부를 결정하여 지급 결정하게 될 경우는 7월 중 지급완료 예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원대상자

소득기준 중위소득 75% 이하 / 재산기준 대도시 6억이하, 중소도시 3.5억 이하, 농어촌 3억 원 이하 / 가구 기준 2021년 3월 1일 기준의 주민등록 가구입니다.

 

이 기준을 잘 모르셔도 복지로 사이트 들어가면 해당 사항 여부 체크기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신청기간은 온라인은 2021년 5월 28일까지 이며, 오프라인은 6월 4일 까지입니다. 중위소득 75% 이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구원수 기준 중위 소득 75%
1인 1,370,873
2인 2,316,059
3인 2,987,963
4인 3,657,218
5인 4,318,030
6인 4,971,452

 

 

 

단! 외국인이나 재외국민은 원칙적으로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나 외국인 중 한국사람 혼인 중인 분, 한국 사람과 이혼하거나 한국 배우가가 사망하였다면 지원 대상자 입니다. (확인은 혼인관계증명서나 가족관계증명서로 확인합니다.)

 

또한 군입대, 교도소 입소, 해외체류('21.5.10.기준) 가구원이 있다면 가구원에 포함하여 조사와 지급 결정을 합니다.

 

서류제출

기본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를 가구원별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소득감소에 대한 증빙 자료가 없는 경우 소득감소 신고서와 매출 감소 신고세를 준비해 주세요!

 

소득감소 증빙자료는 근로소득자(월급명세서, 급여 확인서, 원천징수 영수 증,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자영업자는 단말기 있으면 카드매출자료, 단말기 없으면 거래처 매입 증명서를 제출하세요.

 

농업인은 농협에서 발급한 공공 비출 미 매입증명서와 출하 내역서, 어업인 소득신고서, 출하 내역서를 첨부하면 됩니다.

 

신청방법

현장 가지 않고 온라인 신청 시 인터넷 복지로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접속하면 바로 보이는 아래 온라인 신청 바로 가기를 클릭합니다. (복지로 바로가기☜)

 

사이트에 나와 있는 매뉴얼대로 따라가면서 해당 사항 여부에 체크를 해 주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와 긴급복지 생계지원,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버팀목 플러스 자금, 소득안정 지원금, 일반택시기사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방문 돌봄 종사자 생계지원은 중복수급 불가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 해당 사항란에 체크를 한 후 맨 아래 신청하기 클릭을 하면 본인인증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 절차대로 따라가며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작성하시다가 지금 당장 제출할 것이 아닐 경우 임시저장을 해 놓으면 재 로그인 시 임시 저장한 항목부터 재 작성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30분 정도 컴퓨터 움직임이 없을 경우 자동 로그아웃되오니 미리미리 임시저장을 눌러 줄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작성이 잘못된 경우 시군구 담당자에게 보완 요청을 통하여 보완 또는 반려요청하여 재 작성해도 됩니다. 복지로를 통하여 위와 같은 절차대로 작성하고 제출하였는데 본인 휴대폰 문자로 "신청취소-복지로확인바람" 또는 "신청서 보완요청" 문자를 받을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복지로 접속하여 본인인증을 하면 보완요청 사유가 상단에 표시되어 있으니 신청서를 보완하시면 됩니다. 만약 잘 모르시겠다면 해당 지자체로 보완 서류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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