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요즘에는 사람들이 많이 공감하는 주제 중 하나가 mbti관련 내용입니다. mbti는 총 16개의 유형별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같은 유형이 나올지라도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mbti 궁합 표를 보면 정말 일지 아닐지 구분이 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mbti는 myers briggs type indicator의 약자로 상격 검사 도구 중 하나인데 '카를 융' 이라고 하는 스위스 정신분석학자의 심리 유형론을 바탕으로 마이어스와 브릭스가 만들어낸 도구이다. 특히 직접 해 본 사람들은 그 결과가 소름 돋을 정도로 정확하다고 평가하는 사람들이 많아 많이 신뢰를 한다고 하니 아래를 통해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mbti 궁합표를 알아보기 이전에 16개 중 하나의 내 성격유형을 알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인터넷 온라인을 통한 검사로 16 personalities 홈페이지를 통하여 무료 검사가 가능합니다. 아래 검사 실시를 누르고 바로 시작해 보세요. 질문에 몇가지 답을 하면 되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mbti 성격유형 

MBTI성격 유형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위 검사 결과를 토대로 내 성격과 잘 들어맞는지 확인을 해보면 놀라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 ISTJ - 보수적이며 철두철미 하고, 현실적인 생각과 책임감이 투철하다.

ISFJ - 다른 사람의 감정 변화에 예민하며 헌신적이고 차분하면서도 인내심은 아주 강하다.

INFJ - 통찰력이 높아 다른 사람들에게 많은 영감을 주는 편이며 공동체적 이익 중시에 초점을 둔다.

■ INTJ - 혼자서 하는 걸 좋아하는 독립적 성향으로 의지가 높고 분석력이 매우 뛰어나다.

ISTP - 높은 적응력으로 분석을 즐기며 과묵한 성향 

ISFP - 차분하고 조용하며 겸손하여 삶을 여유롭게 대할 줄 아는 성인의 성향

INFP - 내실이 튼튼하면서 이해심이 높고 성실하다. 개방적인 성향을 드러내고 싶어 하지 않는다.

INTP - 호기심이 많고 도전에 두려움이 없다. 무한 긍정 마인드로 잠재력이 높은 성향

ESTP - 현실적 문제 해결에 능하고 관용적이며 느긋한 타협가 성향

ESFP - 추상적이지 않고 구체적인 것을 선호하며 개방적인 호기심 레벨이 높은 성향

ENFP - 순발력이 뛰어난 상상가로 일상적인 활동은 금방 실증을 느끼는 성향

ENTP - 지칠 줄 모르는 도전정신은 물론 독창적이면서도 지식이 매우 높은 성향

ESTJ - 규칙 준수와 체계적인 것을 선호하며 현실 가능한 목표 설정에 유능한 성향

ESFJ - 친절하면서도 사람 자체를 좋아하여 동정심이 많은 친절가 성향

ENFJ - 다른 사람 의견 존중과 사람을 좋아하는 타입이나 내 의견과 다르면 예민해지는 성향

ENTJ - 아주 활동적이며 통솔력이 넘치는 활동가로 매사 사전 준비가 철저한 성향

 

참고로 지난시간에 알아보았던 mbti 성격유형검사관련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확인을 통하여 나의 성격에 대하여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mbti 테스트 (16personalities 성격유형검사 추천)

사람들은 말합니다.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로 뭔가를 잘 맞추면 그만큼 흥미로운 것은 없다고 말입니다. 오늘은 정말 많은 분들이 관심 가지고 있는 무료 성격유형 검사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

gaomansasung.tistory.com

 

mbti 궁합표

 

 

MBTI 궁합표는 아래와 같은데요 궁합 시 주의 사항은 사람의 성격, 유형, 성별, 가치관, 외모와 종교 등 다양한 부분이 배제되어 있는가에 정확한 궁합이라고 하기보다는 재미 삼아 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궁합 표에 대한 논란이 많은 이유는 재미로 보라는 궁합표 임에도 극단적인 구성이 많다는 사실이다. 체계적인지 아닌지는 그 누구도 알 수 없다. 그래서 높은 정확도를 가진 아래 궁합표를 가지고 다시 궁합을 봐 보면 정확도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직접 해 보면 두 번째 mbti 궁합표가 더 현실성 있고 정확하다는 표현이 맞다고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이상적 관계 표를 통하여 궁합들의 이상적 관계를 확인해 보면 된다고 하는데 그냥 알파벳만 다르면 이상적 관계로 나오는 건 저만 이렇게 느끼는 걸까요? 이건 좀 뭔가이상하네요.

 

 

여기까지 알아본 mbti 궁합표 만든 사람은 정말 고심해서 만들었을 듯합니다. 실제 16개 성격유형 검사를 해보면 많이 정확하다는 느낌을 받게 되네요. 다만 궁합표는 그냥 재미로 참고만 하시면 될 듯해 보입니다.

 

사람과 사람이 많아서는 자라온 환경, 조건, 부모의 영향, 가치관, 종교 등 다양한 부분을 고려하지 않은 채 정확성을 요구하는 자체가 애초부터 무리라고 생각됩니다.

 

제 블로그는 소소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지만 그 내용만큼은 언제나 정확하게 포스팅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방문해 주신 분들께 항상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무료로 진행가능한 아이큐테스트를 안내하고 있으니 도움받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세요.

 

아이큐 테스트 이곳이 가장 정확?

우리 아이들이 초등학교 저학년일 경우 당연히 부모님의 입장에선 IQ test 해보고 싶으실 텐데 병원이나 기타 협력업체를 통하여 유료로 아이큐테스트 받아본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인터

gaomansas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