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아무리 편해진 군대라고 해도 군대는 군대다. 그런데 막상 군대를 다녀온 분들에게 군입대 준비물에 대해 물어보면 정확하게 알고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 보면 곰신 등 카페나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군입대 준비물 세트를 모아놓고 판매하고 있는데 과연 필요하냐 하는 것입니다.

 

 

군입대 준비 서류

첫 번째로 정말 필요한 것만 챙겨가면 구태여 여기저기서 묶음으로 판매 중인 준비물 전체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 해당 부대에서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물품은 귀하의 가정으로 돌려보내기에 쓸데없는 물건은 챙길 필요도 없습니다.

 

일단 서류적인 준비물을 알아보고, 입대 즉시 주는 물품을 확인해 본 다음 사가야 할 정말 필요한 준비물 4가지에 대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병무청에서 안내하고 본인 신분증 + 입영통지서 + 나라사랑카드 + 6.25 전사자의 유가족 찾기 설문지까지만 챙겨 주시면 서류적인 부분의 준비물은 끝난 겁니다.

 

또한 신병교육 시에는 휴대폰을 가져와도 사용상의 제한이 따를 수 있다는 점은 다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시력이 아주 좋지 않은 분들은 반드시 평소 착용하던 안경을 지참해야 합니다.

 

사용하던 휴대폰은 군입대로 인한 일시정지를 해 놓고 인터넷은 해지를 해야 요금감면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휴대폰 사용은 자대 배치 이후 사용이 원활한데 요금제를 장병 전용 요금제 사용을 해야 저렴히 이용 가능합니다.

 

만약 군입대를 원치 않는 방법을 생각하시고 있는 분들이라면 군면제 조건을 알아야 하는데 군면제 몸무게와 신검 4급 기준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군면제 조건 (신검 4급 기준, 군면제 몸무게)

오늘은 군면제 조건에 대하여 아래 링크와 설명을 참고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대 판정기준 학력과 신체등급에 따른 병역처분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3급까지는 현역, 4급은 보충역으

gaomansasung.tistory.com

 

군입대 즉시 주는 물품

일단 군입대 준비물을 사기 전에 입대를 하면서 아래와 같이 즉시 지급하는 물품 확인이 더 중요합니다. 중복해서 구매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군생활을 시작도 하기 전 너무 많은 돈을 낭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입영시 즉시 지급 품목 안내

 

물론 사제와 군용은 품질의 차이는 있다고 하지만 과거와는 많이 달라졌기에 품질이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액상비누, 고무링, 손수건, 면수건, 전투 장갑, 손톱깎이 세트 등을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동계와 하계 주차별로 지급되는 품목이 다릅니다. 1주 차에서 4주 차까지 보급품은 계속 지급이 되는데 군 입대 전 가장 의외로 사제 컴뱃 셔츠를 많이 준비들 하시는데 필요 없습니다. 부대의 특성에 따라 다르기에 모양이 다를 경우 회수당하여 집으로 보내질 수도 있습니다.

 

군입대 후 주차별 지급품목

 

참고로 군대를 다녀오신 분들이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아마 예비군소집관련 글을 보다 이 글을 보게 되신 경우도 있을 겁니다. 예비군 연차 계산방법은 아래와 같으니 확인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예비군 연차 계산 아주 쉽게 해결!

일하느라 바쁘게 살다보면 예비군 연차 계산이 뒤죽 박죽 되어 버립니다. 언제 받았는지도 금새 잊어 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미리 예비군 연차를 계산해 봐야 헷갈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늘

gaomansasung.tistory.com

 

군입대 준비물

자 그럼 군입대 준비물은 뭘 챙겨가야 할까요? 정말 필요한 준비물 딱 5개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서 보면 군입대 즉시 지급하는 품목 중에 없는 것이 스킨, 로션입니다.

 

 

물론 PX에서 구매를 할 수 있으나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른 제품을 사용할 것이기에 올인원 제품으로 된 스킨로션을 준비해 가면 만족할 것입니다. 단 사제 스킨로션의 경우 유리용기는 금지이며 플라스틱 용기나 튜브 제품만 허용됩니다.

 

두 번째로 필요한 준비물이 바로 깔창입니다. 너무 굽이 높은 키높이용 깔창은 행군 시 허리와 무릎에 무리를 줄 수 있기에 적당한 쿠션이 들어가 있는 깔창을 챙기면 좋습니다.

 

군화 자체가 딱딱하다 보니 깔창이 없다면 마지막 주차의 행군에서 발이 너덜너덜할 정도로 물집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군대 깔창이라고 검색하면 제법 괜찮은 제품 구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바로 물티슈입니다. 그것도 아주 작은 물티슈 한두팩이면 충분합니다. 훈련소에서 위장을 하고 텐트에서 자게 될 경우 세수도 하지 못하는 상황이 오는데 이때 작은 물티슈 몇 장이 상당히 유용합니다.

 

뿐만 아니라 대변을 보고 씻지 못할 경우 항문 주위가 헐거나 찝찝함을 견디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상황에서 너무나도 유용한 물티슈의 소중함을 느끼게 될 겁니다.

 

 

네 번째는 바로 면봉입니다. 많이도 필요 없으며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1,000원짜리 면봉 1개만 됩니다. 사격 전후로 총기 손질 시 약실이 부분이나 기타 손질이 어려운 부분을 유용하게 손질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훈련을 하다 보면 각개전투나 포복을 하고 나면 귀에 흙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에 감격스러운 운 순간이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다섯 번째는 바로 시계인데 고가의 시계 필요 없습니다. 시간만 볼 수 있는 전자시계면 충분합니다. 카시오 제품만 사도 야간에 시간 확인이 가능한 조명도 들어오기에 저렴한 제품 구매를 권장합니다.

 

이외 필요한 준비물은 뒤에 라이트가 달려 있는 볼펜이나 (라이트펜상처 밴드 정도만 있으면 군입대 준비물로 충분하다고 판단됩니다. 너무 많은 준비물은 필요가 없으니 참고하세요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미미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으나 항상 올바른 정보를 포스팅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조합하고 있으니 응원부탁드립니다.

 

 

예비군 원격교육(예비군 원격교육 미이수) 3분정리!

예비군 원격교육은 2020년 11월 16일(월) 09:00부터 2021년 2월 21일(일) 14:00까지 입니다. 훈련시간 인정은 2시간으로, 수강기간은 20년 기준 에비군 연차별 2주로 할당을 하였습니다. 개인당 3일 수강

gaomansas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