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메이저리그 연금

메이저리그(MLB)는 세계 최고의 선수만이 올 수 있는 미국 프로야구의 특별 무대라는 걸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료 중계를 시청하기 위해 밤잠을 설치기도 합니다.

 

아무나 발탁되지 않으나 진출하여 일정기간 조건을 충족하게 될 경우 엄청난 연금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연금을 받기 위해선 최소 43일의 서비스 타임 보유가 바로 그 조건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좀 더 정확하게 알아볼께요

 

 

 

43일의 서비스 타임 보유를 하였다고 하여 바로 수령하는 것이 아니라 최소 45세 이후부터 수령 가능합니다. 대상자의 경제사정이 좋지 못하여 빨리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돈이 많아도 늦게 수령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만 62세가 미룰 수 있는 맥시멈의 나이입니다. 단, 메이저리그 서비스 타임은 최대치가 10년까지 적용이기에 더 많은 서비스 타임 보유는 숫자상의 의미일 뿐입니다.

 

참고로 메이저리그 무료 중계가 궁금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2021 메이저리그 무료중계 지금 바로 확인!

2021 메이저리그 티비 중계 편성은 SPOTV PRIME에서 생중계가 되는데 TV시청함이 여의치 않은 분들은 생중계 좌표를 이용하여 시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021 메이저리그 무료중계 1. 먼저 티비를 통

gaomansasung.tistory.com

 

그래서 은퇴한 박찬호 선수는 총 14년 50일의 빅리그 서비스 타임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10년 치의 서비스 타임 적용으로 45세부 연금 수령을 시작했다면 매년 약7700만원정도, 62세 부터 시작할 경우 매년 2억 4200만원 정도를 수령합니다.

 

추신수도 서비스 타임 13년 119일이니 박찬호와 같은 금액을 수령하며, 류현진과 김병현은 서비스타임 8년 정도로 45세부터 수령 시 6100만 원 정도, 62세부터는 약 1억 9300만 원 정도니 일반인에 비하면 엄청난 금액입니다.

 

 

 

즉, 늦게 수령할수록 금액은 많기에 더 금전적 여유가 있다면 늦게 수령하는 것이 훨 이득입니다. 한국의 새마을금고 복지회도 임원들을 위한 이런 제도가 있는데 참 괜찮더군요

 

MLB 연금 지급 기준표

위 메이저리그의 연금 지급 기준표를 보면 45세~62세 구간 중 수령시기가 본인의 자유의사입니다. 45세 이후 선택을 하면 죽을 때까지 약속된 금액을 지급받게 됩니다.

 

위 표에서 45세라는 좌측의 숫자를 보면 서비스 타임 1년 차의 선수가 매년 받을 수 있는 금액은 8200불 정도로 우리나라 돈으로 보면 약 1천만 원 정도 수준입니다.

 

그런데 밑으로 쭉 내려와서 62세라는 좌측 아래 부분 숫자를 보면 수령시기만 달리 하였음에도 매년 3만 불을 수령할 수 있기에 특별한 금전적 문제가 없다면 최대한 늦게 수령하는 게 좋다는 겁니다.

 

결국 메이저란 무대를 밟았다고 하여 연금수령이 가능한 것이 아닌 등록일수 43일 이상만 되면 부조건 해당 대상자로써 금액은 연간 최대 3만 달라로, 한화로 약 3400만 원 정도니 엄청나게 좋은 제도네요

 

 

 

충분하게 실력 있는 선수들에게 이렇게 좋은 제도가 있다는 사실 자체가 운동에만 전념하게 할 수 있는 원동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끝!

 

 

현주엽 나이 / 현주엽 키 / 현주엽 소속사

휘문고등학교를 졸업한뒤 고려대학사를 마쳤습니다. 두 아들을 두었으며, 아내 박상현씨는 홍대 여신으로 현주엽의 선수 시절 힘든 시기를 함께 보냈습니다. 학폭논란의 대상으로 인터넷이 뜨

gaomansas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