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오늘은 과민성 방광염에 처방되는 유리토스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이 약이 소중한 이유는 요실금과 절박뇨 같은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경우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리토스정은 이미다페나신 성분을 사용하여 전립선 비대증 치료 및 배뇨장애 치료제로 분류합니다. 이 약의 특징은 전문의약품이라 의사의 처방을 통해서만 복용 가능합니다.

 

과민성 방광 증후군은  분명 소변이 엄청나게 마려운 느낌이 들어 화장실을 갔는데 소변이 나오지 않은 증상입니다. 밤에 잠도 설쳐가며 화장실을 갔는데 소변 나올듯한 느낌만 있을 뿐입니다.

 

 

이렇게 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고, 만성 피로로 일하는 것도 상당히 피곤해집니다. 병원 진료를 받지 않을 경우 엄청난 체력 저하로 인하여 만신창이가 되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과민성 방광 증후 증상 치료제를 복용하면서 경과를 지켜봐야 합니다.

 

붉은색의 둥근 알약으로 외관에는 U01이란 식별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유리토스 정의 효과는 과민성 방광염, 절박성 요실금, 빈뇨 등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복용방법은 아침과 저녁 두 번 복용하는데 1회 0.1mg을 복용합니다. 환자에 따라서 1회 복용량이 0.2mg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간장애, 간장애 환자는 용량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복용 금지자

유리토스정은 복용을 하지 말아야 할 대상자가 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 중증의 간장애와 심질환 환자

▶ 협우각 녹내장 환자

▶ 요폐 증상 환자

▶중독성 거대결장 환자

▶ 장관 폐색 환자

 

다만 환자라고 하여도 유리토스정 복용이 가능한 환자가 있습니다. 파킨슨 병환자, 뇌혈관장애 환자, 간장애와 신장애 환자, 치매나 인지기능장애 환자, 배뇨곤란 환자, 갑상선 항진증 환자 등이 그 대상입니다.

 

부작용

이미다페나신은 항콜린제 중 하나인데 아래와 같은 부작용 증상이 환자마다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세틸콜린이란 신경전달물질을 이 약의 복용을 차단하게 되면서 부교감신경억제가 되기에 방광 수축작용에 도움이 되는 반면, 목마름, 변비, 눈부심, 졸림 등 진정 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약과 함께 다른 항콜린성 약물이나 항히스타민제 복용 시 항콜린 효과 증가로 이어져 심한 진정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유리토스정은 18세 미만과 소아가 복용하기 적합하지 않은 약입니다. 또한 임산부와 수유부의 경우도 복용을 해선 안 되는 약이지만 의사의 별도 처방이 있다면 그에 따라 복용방법을 준수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과민성 방광 증상 치료에 도움이 되는 유리토스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약물치료를 하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케겔운동만 하려고 하는 분들은 복압성 요실금 행동 치료이기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좀 알고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베타미가서방정 방광질환 힘들어 마세요~성분,효과,부작용정리

 

베타미가서방정 방광질환 힘들어 마세요~성분,효과,부작용정리

한국아스텔라스제약 베타미가서방정 일반의약품이 아닌 전문의약품이라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증상 있으신 분들 제 글을 보시고 아니면 패쓰해 주세요!! 1. 요즘 들

gaomansasung.tistory.com

소변 자주 마려움 혹시 모르니 진단해 보자

 

소변 자주 마려움 혹시 모르니 진단해 보자

수분 섭취가 많으면 당연히 소변량이 늘어나는 것이 정상이다. 물론 땀으로도 수분 배출을 하는데 소변을 포함하여 하루 화장실 가는 적정 횟수는 7~8회 정도가 정상적으로 판단하고 있다. 또한

gaomansasung.tistory.com

하이네콜정 소변 잘 안 나온다면!

 

하이네콜정 소변 잘 안 나온다면!

하이네콜정 이 약은 방광의 수축을 좋게하여 뇨저류를 치료하는 약입니다. 즉 방광을 수축하면서 소변을 비우게 되는데 효과를 주게 됩니다. 소변을 잘 보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의약품은 하이

gaomansas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