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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의료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의료보험자격득실 확인서는 건강보험에 대한 자격의 취득이나 변경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의료보험 자격득실 확인서가 사용되는 곳은 대출받기 위한 은행 제출용, 취업으로 인한 회사 입사의 경우입니다.

 

발급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2가지이며 미리 발급방법을 알고 있으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아래를 통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1. 온라인 발급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전 본인 명의 공동 인증서와 이를 발급해줄 프린터는 필수입니다. 준비가 되지 않으셨다면 준비후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합니다. 구 공인 인증서가 없다면 카톡, 페이코, 네이버, 삼성 패스 등으로 간편 인증이 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접속하면 아래 보이는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메뉴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본인의 주민번호가 정확한지 확인 후 지역가입자 또는 직장가입자 여부를 선택하는 등 본인의 가입 조건에 맞는 메뉴 선택을 한 이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자격득실확인서 조회

 

조회를 클릭하면 발급 완료가 되기에 저장을 하시거나 바로 PDF 파일을 프린터 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제출받을 기관에서 팩스 전송을 원하면 아래보이는 팩스전송을 통하여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자격득실확인서 팩스전송

 

팩스전송을 클릭 후 팩스번호화 팩스번호 확인을 거쳐 전송을 누르시면 마무리가 됩니다. 다만 팩스발급 증명서 팩스 전송 시는 개인정보보호의 목적상 주민번호 뒷자리는 *처리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건축물대장 무료열람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할 수 없으며 아래의 설명서를 그대로 따라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그 방법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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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오프라인 발급방법

신분증을 가지고 인근 주민센터 민원실을 방문하시면 입구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고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온라인 발급과는 다르게 오프라인 발급의 단점은 의료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1통 발급에 1,000원의 수수료를 납부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공단을 통한 서비스

위에서 알아본 의료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뿐 아니라 건강보험 공담을 통하여 받아 볼 수 있는 증명 서비스는 상당히 다양합니다. 건강보험 자격 확인서, 보험료 완납증명서, 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증 발급 신청,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 증명서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공단 다양한 서비스

 

기존의 구 공인인증서만 요하는 상태에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은 온라인으로 받아보기가 상당히 번거로웠으나 현재는 말씀드린 대로 간편 인증 절차를 거쳐 건강보험공단의 모든 자료를 로그인으로 얼마든지 발급 가능하오니 필요한 분들께는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민 분들께 감사드리며, 소소한 수익으로 운영되는 블로그지만 정확한 정보의 포스팅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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