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금나나

이분의 프로필 확인

 

1983년생 금나나는 많지 않은 나이데 프로필이 화려하다. 영주시에서 출생한 금나나는 하버드 대학 출신이란 엄청난 학벌도 가지고 있다. 본관은 봉화 금씨로 아버지 금기영, 어머니 이원흥, 남동생 금종학이 있다.

 

이름과 출생

■ 금나나(琴나나)

■ 경상북도 영주시 출생(1983년 8월 19일)

■ 신체 172cm에 체중 52kg으로 마른 편 소유자

 

가족관계

 

 

금나나의 가정은 교육자 집안으로 어머니 이원흥은 행복한 교실 위대한 1%라 비밀에 출연도 했었다. 교육방법도 대부분 학교에서  적응하고 모르는 것은 선생님에게 물어보도록 유도했다고 한다.

 

■ 아버지(금기영) - 영주 풍기중학교 체육교사

■ 어머니(이원흥) - 영주 부석중학교 가정교사

■ 동생 (금종학) - 전 프로게이머 이성은과 고등학교 동창이며 친구

 

 

학력

 

 

경북대학교 시절 모든 의과 대학에 낙방하면서 좌절을 할 법도 하지만 금나나는 본인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강한 사람으로 공부가 본인이 가야 하는 길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경북대 재학하면서 미스코리아 진에 선발되고 2004년 하버드뿐 아니라 MIT 합격통지서를 동시에 받았으나 금나나는 하버드로 진학 결정을 하게 된다.

 

■ 영광여자중학교 졸업

■ 경국과학고등학교 졸업

■ 경북대학교 의학과 중퇴

■ 하버드 대학교 생화학 이학사

■ 컬럼비아 대학교 대학원 영양학 이학석사

■ 하버드 대학교 보건대학원 영양학 이학박사

 

경력

■ 2002년 미스코리아 진

■ 2007년 한국 로레알 유네스코 여성 생명과학진흥상 특별상

■ 209년 한국사학진흥재단 홍보대사

■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조교수

■ 2021년 SBS 스페셜 체육 전쟁 자문위원

 

 

금나나는 경북대학교 재학 시절 미스코리아에 출전하여 미스코리아 진 당선 경력이 있다. 그 이후에 미국 유학길에 올라 하버드대학교 진학으로 생화학을 전공하고 컴럼비아 대학교 석사, 하버드 대학원 박사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2017년 월 일산캠퍼스 동국대학교 소속으로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로 임용되어 영양학과 통계, 역학 등을 가르치고 있다.

 

저서

■ 2004 나나 너나 할 수 있다.

■ 2005 공부일기

■ 2008 나나의 네버엔딩 스토리

 

 

여기까지 알아본 금나나 프로필을 보면 정말 똑똑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기다 미스코리아 진 당선이 자연미인으로 되었다고 하죠! 얼굴에 손 하나 대지 않은 미인이었죠. 

 

지난 예능 프로그램에서 금나나는 자폐증을 겪었다고 고백했는데 아무래도 목표를 세우면 정진하는 과정에서 외로움을 겪게 되는데 오히려 즐겁다고 했는데 일종이 자폐 증상이라고 말했다.

 

금나나는 현재 미혼으로 남자 친구 유무는 밝혀진 것이 없다. 인스타그램이나 SNS 활동도 하지 않은 사람이라 더욱 궁금증이 생기는 사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제 블로그를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비록 미약한 광고수익을 운영되는 블로그지만 항상 정확한 정보의 작성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딸기혀와 고열은 성홍열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성홍열 딸기혀와 고열이 난다면? 딸기혀 조심 성홍열은 인후염이나 인후통 등의 목의 통증과 고열과 딸기혀, 닭살 모양 피부 발진 등으로 급성 감염성 질환이다. 성홍열은 보통 3세 이하의 어린

gaomansasung.tistory.com

 

살인진드기 알면 예방 가능~

살인진드기 증상, 예방, 치료법 보기 요즘 아주 위험한 곤충으로 소개되고 있는 살인진드기는 이름이 정말 살벌하다. 어릴 적 시골에서 자란 분들은 이 살인진드기를 많이 잡아 봐서 알고 있을

gaomansasung.tistory.com

 

화물차 유가보조금(경유유가연동 보조금)

화물차 유가보조금 경유 유가연동 보조금 치솟는 경유가격에 대한 정부의 배려 날로 치솟는 기름값은 안정세를 찾을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기존에 화물차나 버스, 택시에 지급해 주고

gaomansas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