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로서 로써

너무 어려워 마세요!

 

오늘은 갑작스런 한글 공부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정말 많이 헷갈리는 부분이라 오늘 유익한 시간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저 뿐만이 아닐것이라 확신합니다. 한번만 집중에서 20초만 집중하면 절대 까먹지 않게 기억할수 있으니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 다른 글 보기 ◈ 

▶ 순한글이름 그 종류를 보시죠~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오류 가능성?

 

로서 로써 구분 방법

 

 

1.로서

▣ 로서는 신분과 지위, 자격에 사용된다. 즉 사람과 관련 된 표현이다.

 예시

- 들어보면 그 일은 사람으로서 할일이 아니다.

- 그것은 교사로서 할 짓이 아니다.

- 그는 학교 회장으로서 최선을 다한 사람이다.

- 한국 국민으로서 투표를 하자

- 선배로서 충고하는데 귀담아 들어라.

- 너로서 이문제가 시작되었다.

- 애인으로서 부족해도 남편으로는 최고이다.

 

2. 로써

로써는 도구나 수단과 같이 사물과 관련된 표현이다. 

  예시

- 시험공부는 오늘로써 정말 끝이다.

- 보일러는 난방을 하는 도구로써 사용된다.

- 말로써 천 냥 빛도 갚을 수 있다.

- 그는 친구들과 갈등을 대화로써 해결하고자 했다.

- 올해로써 고향을 떠난지 10년이 된다.

- 이젠 눈물로써 호소를 해봐야 한다.

 

 

되  돼 구분방법

그 다음으로 많이 헷갈리는 단어가 바로 '되' 와 '돼' 이다. '되' 나 '돼' 대신 되어를 넣어 어색하면 '되' 이다. 어색하지 않으면 '돼' 라고 생각하면 쉽다.

 

가장 헷갈리는 예시를 들어 보도록 하자.

■ 안되요

 안돼요

설명대로 해 보자 '되어'를 넣어 '안되어요' 를 해보면 어색하지 않다. 그래서 정답은 안돼요

 

 되고 싶다.

 돼고 싶다.

'되어' 를 넣어보면 '되어고 싶다' 가 된다. 어색하다. 그래서 정답은 되고싶다.

 

이정도만 알고 있어도 되와 돼를 거의 구분가능 하고 어렵지 않으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비록 미미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는 불로그지만 불구하고 포스팅 작성에 항상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통관번호 조회 10초만에 나오는 결과

개인통관번호 조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 직구로 물건을 구매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 지고 있습니다. 배송이 느려 되도록 해외 직배송을 하지 않으려고 했다가도 저렴한 가격에 어쩔 수

gaomansasung.tistory.com

 

스키터 증후군 이것만 주의하세요

스키터 증후군 모기 물리고 너무 심하게 붓는다면 의심 여름철이면 더위와 싸우는 것도 힘들지만 모기와의 전쟁도 준비를 해야 한다. 모기는 사람이나 동물의 피를 빨아먹고사는데 이 과정에서

gaomansasung.tistory.com

 

금나나 엄청난 프로필을 가진 미스코리아

금나나 이분의 프로필 확인 1983년생 금나나는 많지 않은 나이데 프로필이 화려하다. 영주시에서 출생한 금나나는 하버드 대학 출신이란 엄청난 학벌도 가지고 있다. 본관은 봉화 금씨로 아버지

gaomansasung.tistory.com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금액이 더 늘었다.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얼마나 환급되나 기름값이 정말 어마 무시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좀 내린다 싶더니 러시아 전쟁 영향으로 유류비 상승은 그칠 줄 모르고 있습니다. 결국 물가는 전체적으

gaomansas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