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배아플때 대처법은 제 개인적인 노하우와 저희 아이들 키우면서 느낌점을 포함하여 전문가들의 의견, 한의사의 의견, 의사의 논문, 전문지식에 의한 내용을 담은 생활지식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배아플때 대처법

우리가 살다보면 가장 흔하게 경험하게 되는 질환이 배아픈 증상입니다. 어른들이야 편의점가서 까스명수 같은 소화제나 대처바 빠르나 아이들이 경우는 그게 쉽지 않습니다. 아이들의 경우는 무조거 까스활명수를 먹을 것이 아니고 가격이 좀 비싸도 백초시럽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백초시럽 우리집 필수품

 

아프면 그냥 울고 불고 하는 아이들도 많으니까요. 오늘은 아래 내용을 통하여 배아플때 대처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엄지와 검지사이를 주무른다

이 부분을 한의학에서는 '합곡' 이라고 부르는 혈자리 입니다. 이 부분은 실제로 우리의 장기인 대장의 신경이 모여 있는 자리 입니다.

 

소화불량 증상이 있을때 지압해 주면 의외의 효과로 놀라게 됩니다. 이 부분을 자극하여 주면 속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데 이는 대장이 스스로 움직인다는 소립니다.

 

합곡 위치

 

합곡 위치를 눌러 손이 아프지 않아면 체기나 기타 배아픈 증상이 이곳과는 상관이 없단 뜻 입니다. 이곳이 엄청 아프다면 체가가 살짝 있어서 배가 아프거나 소화가 안된다는 뜻이겠죠

 

2. 팔목에서 5cm위를 지압합니다.

 

 

이곳은 '내관혈' 이라는 곳으로 소화불량이나 구토감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합곡혈과 내관혈을 번갈아 눌러 줍니다.

 

내관혈 위치(팔목에서 5cm정도)

 

 3. 배꼽 양쪽을 시계방향으로 마사지 합니다.

이곳은 한의학에서 '천추열' 이라고 칭하는 자리 입니다. 1번과 2번의 방법으로 약 5분간 마사지 하였음에도 배아픈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천추혈을 마사지하여 주는데 배꼽 양쪽을 시계방향으로 돌려가며 마사지를 해 줍니다.

 

이 곳은 변비로 인하여 배가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첨엔 시계방향으로 살살 마사지 해 주다가 손으로 꾹 눌러서 장이 운동할 수 있도록 자극시켜 줍니다. 아참! 임산부의 경우 약국에서 판매하는 까스활명수는 특정 성분으로 인하여 복용을 해선 안되면 마트나 편의점에서 파는 까스활을 복용해야 합니다. 임산부 까스활명수 궁금증 해결!

 

변비일때 주무르는 곳

 

손으로 꼭꼭 눌러 마사지 해 보면 꼬르륵 소리가 계속 들릴 겁니다. 단, 천추혈은 시계방향으로 돌려 주어야 합니다.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릴경우 장이 꼬여 배가 더 아플수도 있습니다. 시계방향은 오른쪽으로 원을 그리면 마사지 하는 방법입니다. 한 5분동한 계속 마사지 하세요

 

4. 배꼽 위쪽을 눌러 주세요

 

 

합곡과 내관혈, 배꼽 양쪽을 마사지 해도 아직도 배가 아프다면 배꼽 위, 명치아래 부위를 눌러 줍니다. 그냥 꼭꼭 눌러 줍니다. 이 곳은 사실 대장의 기능을 조절하는 '수분혈' 이란 곳 입니다. 사실 이 수분혈은 평소에도 자기전에 누워서 2~3분씩만 해 주어도 장이 튼튼해 진다고 해요

 

배아플때 주물러야 하는 곳

 

5. 배를 따뜻하게 해 준다

사실 이 방법을 제가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요즘엔 다이소를 가면 보온팩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더이다. 만약 보온팩이 없다면 온수를  1.5리터 페트병에 넣어줍니다.

 

교도소에선 이런걸 가지고 '유단포' 라고 표현합니다. 보온팩주머니가 유단포인데 유단포 대용으로 사용가능하죠! 병이 너무 뜨거울 경우 집에 있는 스포츠 양말로 한겹 덮어 피부의 화상을 막아 줍니다.

 

 

이렇게 온수가 들어간 따뜻한 보온 폐트병을 배에 가져다 대고 있어 보세요. 앉아서 사용하던 누워서 사용하던 상관없습니다. 내가 편한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실제로 이 방법은 장이 스스로 움직이면서 장 운동이 활방해져 평소 배아픈 증상이 잦은 아이들이니 여성분들에게 아주 추천드리는 방법이니 평소에도 자주하면 배가 편안해 지는걸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스스로 나의 배를 주므르는건 까먹거나 해서 쉽지 않지만 집에 아이들이 있는 부모님들의 경우 아이가 자기전 배를 따뜻한 손으로 자주 주물러 주는 습관을 들인다면 아이들이 배아픈 증상 대처법이자 가장 좋은 예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배아플때 좋은 음식

 

 

사실 배가 아플때는 뭔가를 먹는 것 보다 먹지 않는 것이 위에는 좋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가장 흔하게 착각하는 상식이 속이 쓰리거나 하면 우유를 마신다는 것 입니다.

 

매운것을 먹고 속이 쓰리다면 우유가 도움이 될 수 있으나 그 것이 아닌데, 특히 야간에 속이 쓰린경우는 위산의 분비에 의한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흡연하는 분들의 경우 위산 분비가 왕성하죠. 그래서 속쓰린 증상을 많이 경험하게 됩니다. 중요한 사실은 위산의 분비에 의한 속 쓰릴때 마시는 우유는 오히려 위산이 분비를 촉진시키게 됩니다.

 

그리고 평소 우유를 좋아하거나 자주 마시고 싶은데 설사가 잦으시다면 우유를 살짝 데워 드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유당은 차가울때 소화가 더디어 소화불량, 설사, 속 거북함이 생길 수 있으니 데워드시면 소화도 잘되고 자기전 마시면 숙면에도 도움이 된 답니다.

 

 

야채가 몸에 좋은건 알지만 매번 챙겨 먹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요즘같이 야채값이 비쌀때 가격도 저렴하면서 가성비 좋은 위에 좋은 식품은 바로 양배추 입니다. 양배추 쌈, 양배추 볶음, 양배추 샐러드 등 다양한 양배추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양배추가 위에 좋은건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다음으로 추천드릴 음식은 생강차나 바나나 등이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배아픈 증상을 자주 호소하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배앓이 증상은 라면, 인스턴트 식품, 과자, 기름진 식단 등으로 인하여 이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계속 늘고 있습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다 먹되 최소한 양배추라도 즐겨 먹는다면 그나마 본전은 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배 아플때 추천하는 약

 

 

아이들이 배 아픈 경우 개인적으론 '백초' 라는 시럽 약을 추천합니다. 녹십자 제약의 의약품으로 가격은 1병에 보통 6천원 정도 하는 거 같아요! 약국마다 가격 다릅니다. 천연성분이라 믿음이 가고 어른도 먹을 수 있어서 좋더군요. 그리고 모티리톤정도 성분이 좋아서 많이 복용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모티리톤정 천연 생약으로 소화시켜볼까요?

 

백초시럽

 

효능은 가스참, 변비, 배아픔, 소화 등에 복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 집 큰애가 배아픈 증상으로 진짜 고생많이 했는데 백초 시럽만 먹으면 그렇게 잘 자더라구요. 저희집에선 그냥 상비약처럼 보관해 놓고 있는 약 중 하나입니다. 참고하시며 좋을 듯 합니다.

 

 

발톱 흑색종/엄지발톱 세로줄 건강문제?

발톱흑색종(엄지발톱 세로줄) 발톱흑색종은 발톱이 검정색으로 변한 증상을 말합니다. 그 형태는 엄지발톱 세로줄, 점 같은 모양, 세모형, 마름모형 등 제각각 입니다 흑색종은 멜라민색소의 악

gaomansasung.tistory.com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이용하여, 2021 일자리안정자금 바로 신청!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1. 개요 고용산재보험은 산업 재해로 인한 근로자의 보호를 위하여 1964년 도입된 사회보험제도입니다. 사업주가 보험료를 국가에 납부하여 산재근로자와 그 가족의 생

gaomansas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