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집에서 아이들이 배 아프다고 하면 무슨 약 먹이세요? 저희 집에 있는 백초 시럽을 소개합니다. 첫째와 둘째는 이미 오랜 예전부터 백초시럽을 먹여와서 믿고 먹이는 필수품입니다. 그럼 좀 가성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초 시럽을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되어 있는 글은 잘 못된 글들입니다. 일반의약품이기에 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하고 편의점 판매가 불가한 의약품입니다.

 

 

우리 가족이 백초 시럽을 먹는 이유는 바로 생약성분의 위장 기능 증진제 이기 때문입니다. 설사는 물론 변비에 도움을 주고 속을 편하게 해 줍니다.

 

연관 글

스멕타현탁액 언제 먹는가?

포타겔 현탁액 성분과 효능, 부작용과 가격

모티리톤정 천연 생약으로 소화시켜볼까요?

임산부 까스활명수 궁금증 해결!

 

백초 시럽

일반의약품으로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약국마다 상이하나 보통 6~7천 원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저는 6천 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성분

계피, 인삼, 황련, 황련, 감초, 아선약, 황금 등의 한약재를 넣어 만들었습니다. 한약재의 유효성분은 아래와 같은 작용을 하게 됩니다.

 

 

◈ 육계

일명 계피로 불리죠. 계피나무줄기에는 정유성분인 cinnamaldehyde이 함유되어 건위 작용을 하여 위와 장의 운동능력을 촉진시키고 긴장도를 높여 줍니다.

 

◈황백

황백은 황벽나무나 황피수 줄기 껍질을 말합니다. 설사를 완화해 주는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는데 콜레라균 및 대장균의 소독과 수분과 전해질 분비 항진 억제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 아선약

아선약은 아선나무 잎과 막 올라온 가지에서 얻은 추출물로 지사 작용을 나타내는데 십이지장과 소장의 연동운동 조절을 해 주기 때문입니다. 

 

◈ 용담

위장 운동 촉진과 튼튼한 위에는 용담의 뿌리와 줄기만큼 좋은 한약재는 없습니다.

 

 

효능과 복용방법

 

 

식욕부진과 위부 팽만감, 소화불량, 과식, 구토, 오심, 체했을 때, 변비, 설사, 장 내 이상 발효 등의 다양한 증상으로 배가 아플 때 복용하면 좋습니다.

 

백초는 하루에 세 번을 식후 복용을 합니다. 약이기 때문에 먹을만하다고 하여 계속 먹으면 안 되고 최소 복용 간격은 4시간입니다.

 

◈ 15세 이상 / 성인 : 1회 2포 (10ml)

◈ 8 ~ 14세 : 1회 1포(5ml)

◈ 1~ 7세 : 1회 0.5포(2.5ml)

 

주의사항

복용전 충분히 흔들어서 복용하며 약 일주일 정도 복용하였음에도 아무런 효과가 없다면 복용 중지 후 다른 원인을 찾아봐야 합니다. 

 

특히 생약성분이라고 우습게 보면 안 됩니다. 오히려 예민한 사람들은 발진과 두드러기를 동반할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하며, 절대 과량 복용 금지입니다.

 

백초 시럽은 만 3개월 ~ 1세 영아는 의사 진료 후 복용을 권장하나, 만 3개월 미만의 영아는 복용 금지입니다.

 

부작용

이 약으로 인한 두드러기, 발진, 소양증, 혈압상승, 두통이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될 경우 복용을 중지하고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다른 방안을 강구함이 현명합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우리 집 상비약 백초 시럽은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설사나 배가 아픈 증상에 상당히 빠른 진정 작용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