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오늘은 옴치료에 도움을 주는 오메크린크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약의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사용방법입니다. 피부가 완벽히 마른 상태인 건조한 상태에서 사용을 해야 효과를 보게 됩니다. 그럼 아래를 통하여 오메크린크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분과 효능

 

 

이 약은 의사의 처방을 필요로 하는 전문의약품이라 집에 있다고 하여 함부로 사용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성분은 퍼메트린 50.0mg을 사용하여 옴을 없앨 수 있습니다.

 

이 약은 매우 독한 약이라고 보면 됩니다. 성분 자체도 살충제의 한 종류인 퍼메트린을 사용하는데 일부의 농약에도 이 성분이 함유되기도 합니다.

 

 

타미락신연고 옴을 없애주는 약

오늘은 타미락신연고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기저기서 전해 들은 모낭충, 집 진드기, 참진드기 등의 옴진기를 줄여서 그냥 옴이라고 부릅니다. 전염성 강하고 가려움을 유발하기는 하

gaomansasung.tistory.com

▲옴은 현재 보기 드문 질환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옴 약 중에서 약국에서 의사 처방 없이 구매가능한 약 중에 유명한 약으로 타미락신연고가 있으니 병원 갈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오메크린 크림은 독한 약인만큼 사용방법을 정확하게 숙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회성으로 없애주어야 하는 약이기에 아래와 같은 사용방법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사용방법

 

 

오메크린크림은 머리부분을 제외한 몸 전체 마사지 하듯 펴 바른 뒤 12~14시간 이후 물로 씻어 내야 합니다.  특히 이 약의 집중 투약은 발가락 사이, 손목, 겨드랑이, 외부 생식기, 엉덩이 사이 등 옴이 숨어 있을 만한 곳에 신경 써서 발라 줍니다.

 

사용권장되는 용량은 12세 초과부터 성인까지는 30g, 5세 ~ 12세 미만은15g 정도 사용을 해야 합니다. 무조건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유락신연고 옴으로 인한 가려움 개선

오늘은 옴으로 인한 가려움증 개선제인 유락신연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법 독한 성분의 약임에도 의사 처방이 없어도 약국에서 바로 구매 가능한 녹십자에서 생산 중인 일반의

gaomansasung.tistory.com

▲옴치료를 하기 위해 약국에서 구매한 유락신연고는 옴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이 약을 옴이 아닌 단순히 피부가 간지럽다는 이유로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이 약을 바른지 약 8시간이 지나기 전에 약을 바른 손을 씻은 경우 다시 손에 발라야 합니다. 이 약은 1회 사용으로 치료가 되며, 1회 사용 이후 간지러운 느낌은 피부의 건조감 및 소양감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만약 이 약의 사용으로 옴의 치료 되지 않은 경우 최소 일주일이 지난 이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머리를 제외한 온몸에 투약을 해 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주의사항

 

 

이 약은 임산부나 수유부, 2세 미만의 영아가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령자 기준인 70세 이상, 소아, 습진치료 중인 분들은 이 약의 처방을 받았다고 하여도 신중하게 사용을 권장합니다.

 

이 약을 사용하였음에도 가려움 증상은 몇일 ~ 몇 주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환자에 따라서는 이 약의 사용으로 인해 작열감, 따가움, 저림, 가려움, 통증, 홍조, 습진, 발진, 마비감, 부통, 두통, 모낭염, 찰과상 등이 나타날 수 있음을 잘 알고 사용을 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옴치료제인 오메크린에 대하여 필요한 분들에 소중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 약은 반드시 권장용량이상으로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눈이나 코 등의 점막 부위에 닿지 않게 신경 써서 발라주시길 바랍니다.

 

절대 머리와 얼굴에 사용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신신퍼메트린크림 옴치료약

오늘은 옴 치료제인 신신퍼메트린크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약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을 통해 사용가능하기에 집에 누가 쓰던 것이 남아 있다고 하여 함부로 사용을 하

gaomansas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