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코로나 19는 현재 사회적 거리 두기 수도권은 2.5단계, 비 수도권은 2단계 시행 중입니다. 2020년 12월 14일 현재 부산은 오늘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로 격상 발표를 하였습니다. 2022년 3월 4일 내용을 일부 수정합니다. 수정된 내용은 빨간색으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이번 부산의 2.5단계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는 12월 28일 까지 입니다.

이로써 부산의 유흥시설, 콜라텍, 단란주점, 감성주점, 노래방, 방문판매, 실내체육시설은 집합금지 장소입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된 내용으로 자가격리 구호물품 이라고 들어보셨나 모르겠어요?

왜 있잖아요~ 쌀, 라면, 햄, 인스턴트 식품, 진단 키트, 손 소독제 등을 무료로 보내 주는 건에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설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참! 2. 5 단계는 식당의 경우 밤 9시부터 아침 5시 까지는 포장과 배달만 허용되며, 극장, 게임방, 오락실, 학원, 교습소, 독서실, 스터디 카페, 워터파크, 놀이 공원, 미용실, 마트, 백화점, 편의점, 포장마차 등의 다중 이용 시설도 마찬가지로 밤 9시부터 다음날 5시까지 운영 중단입니다

 

오미크론의 엄청난 확산세에도 불구하고 위중증이 높지 않기에 정부에서는 2022년 3월 5일 부터 음식점등의 다중이용시설 이용시간을 11시까지 이용가능토록 조치하였습니다.

 

중요한 것은 구호물품의 경우 현재 지급을 해 주는 곳과 그렇지 않은 지자체가 있기에 일률적이지 않습니다. 의정부와 김포시 등의 경우는 2022년 2월 9일 이후의 확진자의 자가격리시 구호물품은 지급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2월까지 안산시는 지급을 했으나 점점 너무 많은 확진자를 감당하지 못하여 지급 중단 지자체가 계속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참고로 재택치료 동거인 격리 기준이 애매모호한데 일단 질병관리본부의 정확한 기준을 확인해 보고 각 지자체 보건소의 기준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재택치료 동거인 정확하게 몇 일 격리?

2월 말 현재 코로나 확진자는 16만 5천 명을 넘어섰다.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으신 분들은 방역당국 으로부터 확진자 및 동거인 안내문을 수신하게 되는데 정확하게 알고 있는 분들이 거의 드물

gaomansasung.tistory.com

 

자가 격리 구호 물품은 말 그대로 자가 격리 통보를 받은 대상자에게 길게는 2 주간 격리가 되기 때문에 이에 필요한

생수, 라면, 즉석 식품, 생활용품이 담긴 물품을 말 합니다.

 

물론 이 구호 물품은 각 지자체마다 물품이 구성이 모두 다를 수 있으며, 통일된 것이 아닙니다. 다만 폐기물 봉투와 자가 격리 지침서, 소독제, 앱 사용방법과 등록방법과 사용 설명서는 모두 지급되고 있습니다.

 

격리 기간 동안 폐기물 봉투에 모든 쓰레기를 담아야 하며, 음식물 쓰레기는 봉투에 버린 후 냉동 보관을 권장하며, 언제 수거를 하러 온다는 안내문 또는 안내 문자를 받게 됩니다. 

 

지급 기준? 지급 금액?

 

 

보통의 경우 아이나, 노인 분과 함께 격리 된 경우 안내를 받게 됩니다. 물론 해당 시군구 마다 조건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아이와 엄마가 자가 격리를 하게 될 경우의 기준으로 본다면, 1명일 경우 7 만원, 2명이면 10 만원, 3명이면 15 만원 상당입니다.

 

위 금액 기준으로 생필품 주문 가능합니다. 일부 지자체는 쌀과 고기(닭, 돼지)까지 주문이 가능 하더군요! 다만, 이 조건이 모든 지차체마다 조건이 다르다는 것 입니다. 안내를 해 주지 않을 경우 담당 공무원분께 구호 물품 받고 싶다고 하신 후 필요한 거 말씀 하시면 됩니다

 

특히 해외 입국을 하신 분들의 경우 무조건 2주간의 격리를 하게 됩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고 집에 도착하면 담당 공무원에게 전화가 오게 됩니다.

 

자기격리를 거친후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을 해야 하기에 기존의 공무원가정의 경우 못받던 자가격리 지원금은 공무원만 제외를 하고 나머지 가족은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이게 뭘까요?

코로나 확진자의 증가로 인하여 거리두기 3차를 눈앞에 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당연히 자가격리 되는 시민들의 숫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집에 틀어박혀 스스로를 가둬 두고 다른

gaomansasung.tistory.com

 

주소지, 동거 가족 수, 격리 방법 등의 고지와 함께 주의 사항을 설명해 주십니다. 참고로 해외 입국자의 경우는 구호물품 지급이 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많은 분들이 차별한다고 아우성이죠! 제가 생각해도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돈이 아니고서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주는 것이 맞지만 이런 시국에 누군 주고 안 주고를 할 바에는 어차피 줄 거라면 다 주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구성품

 

 

위생키트 구성품

- 생활수칙 안내, 격리 통지서, 체온계, 마스크 3~5장, 손 소독제, 의료폐기물 전용 봉투

여기서 체온계의 종류는 달라 질 수 있으며, 마스크도 KF94의 지급, 1회용 마스크 지급 등 종류가 각 지자체마다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는 설명서 나의 스마트폰에 자가격리자 안전보호앱을 설치하여 매일 10시, 20시에 진단을 하는데, 목아픔, 숨가쁨, 기침, 체온 등이 상태와 특이사항을 체크하여 확인을 누르게 되면 끝 입니다.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앱이란?

자가격리자용/전담공무원용 2종으로 개발되었으며 격리자의 건강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여 전담공무원에게

자동 통보를 통하여 격리 장소의 이탈시 알림을 송출하는 등의 지자체 자가격리자 모니터링 업무 지원앱입니다.

 

구호물품 구성품

보통의 경우 라면, 햇반, 햄, 참치, 통조림 형태의 깻잎, 김치, 쌀, 김, 생수 등 입니다. 구성품은 모두 달라 질 수 있습니다.코로나 확진자의 수가 1,000명이 넘어서면서 삶 자체가 너무 긴장의 연속인 듯 합니다. 많이 힘들어도 모임과 친목 도모는 좀 참았다가 안정화를 찾은 다음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모두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