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포항국제 불빛축제일정

한번은 가 보셨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축제의 일정 계획은 2019년 5월 31일(금)부터 2019년 6월 2일(일)까지 진행됩니다. 

영일대해수욕장으로 놀러갔다가 축제를 함께 즐기는 기회를 접하시면 좋을것으로 사료됩니다. 우습게 보일지 몰라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컨텐츠이기에 기대를 마음껏 해도 좋습니다. 네비게이션 주소는 경북 포항시 두호동 685-1번지를 찍어 가시면 됩니다.

 

 

영일대 해수욕장의 백사장의 길이만 무려 1750m입니다.  이곳의 모래는 아주 곱기에 가족과함께 어른, 아이 할 것이 없이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 해수욕장에서는 포스코와 영일만이 건너다 보이며, 주차는 당연히 무료이며 , 야영장또한 무료입니다.

이곳은 해수욕장을 따라 축 뻗은 음식점, 노래방, 카페등 아주 많아 전국에서 사람들이 항상 붐비는 곳입니다.

음,..느낌이 대천해수욕장과 비슷한거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은 영일대 해수욕장을 끼고 있는 도로가는 축제일정동안 도로가 통제 되기에 아이들과

함께 오신 부모님들께서도 교통체증을 걱정 하실 필요가 하나도 없습니다. 

 

2019년도는 완전한 여름 성수기가 아니라 크게 차가 밀릴것 같지도 않아서 오히려 더 잘되었다는 

생각이 드는 바 입니다.

 

작년도 일정표입니다. 

개막식을 못 보더라도 이후의 순서가 더 재미나기 때문에 구태여 빨리 자리를 잡을실 필요도 없습니다.

 

 

전 세계에서도 유명한 철강기업인 포스코가 포항을 상징하는 "빛" +"불"(제철소의 용광로를 뜻합니다.)의 퍼포먼스로 그 시작을 10년도넘은 2004년에 처음 개회하였습니다. 물론 시기가 시기인만큼 외소한 행사는 수많은 인파로 인하여 축제의 형태로 탈 바뀜되어 현재는 많은 컨텐츠로 중무장한 외국인들의 참여도도 아주 많은 빅쇼로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매년 하는 행사도 올해도 시기만 드를 뿐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될 가능성이 거의 100%입니다.

 

포스코 레이져쇼는 보지 않은 분들은 모릅니다.  많은 분들이 카운트다운과 함께 카운트다운이 끝남과 동시에 포스코 건물들이 순차적으로 불빛이 들어오게 되며 레이져를 쏘면서, 많은 영화의 주제가와 맞추어 신나는 불꽃쇼를 구경하시게 됩니다.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영화 주제가에 맞추어 나오기에 아이들이 더 좋아합니다.  제가 작년에 갔을때는 무더운 여름철에 갔었는데요, 렛잇고,,,렛잇고의 노래가 나오길래 이건 뭐지? 하고 겨울노래가 나오는데 오히려 더 시원한 느낌이였습니다.

 

보통 불꽃 축제는 9시쯤에 시작됩니다. 이때부터 준비를 하기 시작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나서 한 30분쯤 지나서 불꽃축제를 하게되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시면 좋은 결과를 받을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축제운영팀으로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054-289-7852입니다.  아무쪼록 여러 휴가지가 있지만 바닷가가서 회도 먹고 즐거운 축제도 즐기고 온다면 해외여행 보다도 더 큰 즐거움을 만끽하시는 시간될 것이라 자부하는 바 입니다. 즐거운 주말보내고 오세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