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해돋이 명소 즐겨보기


2018년 마지막도 이제 몇일 남지가 않았습니다. 그 이전에 크리마스라는 큰 행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새해 다짐을 하기위하여 그리고 마음속에 있는 미련과 나쁜기운을 털어버리기 위하여 해돋이를 보러갑니다.

경치좋은 해돋이 장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깨끗하고 맑은 하늘을 보실수 있는 영덕의 해돋이 장소입니다. 영덕은 동해안의 가장 유명한 해 맞이를 볼수 있는 장소로

해맞이도 유명하지만 창포말 등대부터 바다를 따라서 잘 닦아 놓은 산책로를 걸어가는 맛은 세상어느곳에서도 느껴볼수 없는

깔끔함과 푸른 동해바다를 원없이 구경할수가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영덕 삼사해상공원에서 대죽대종 타종식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곳에서 영덕의 장터와 축제를 즐기면 2018년 한해 마무리를 기가막히게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영덕은 바로 영덕대게의 맛집이 참 많은 곳입니다. 신선하고 국내산 영덕대게를 꼭 드시고 오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영덕에 위치한 대개궁이라는 곳입니다. 가격은 비싼편이나 술값보다는 가족과 함께 의미있는 시간되길꺼라 생각됩니다.

저도 부모님 모시고 방문해 본 곳인데 미리 예약을 하시고 가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http://daegegung.com/?NaPm=ct%3Djpz00m2w%7Cci%3D0z00002HLfPqszZCJvir%7Ctr%3Dsa%7Chk%3D1b5574c8356e522eeffab4b78cdf29a320da8eba




다음으로 제가 매년 가는 포항의 호미곶 입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영덕이냐 포항이냐를 놓고 많이들 고민하십니다.

저라면 포항으로 간다에 한표를 주고 싶습니다.

워낙 유명한 장소라 많은 인파의 경험을 하시게 될겁니다.

호미곶은 제일동쪽에 위치한 곳으로 호랑이 꼬리마을이라는 지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먼저 해돋이를 볼수 있는 장소로 이곳의 축제는 워낙 유명하여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다고 합니다.

31일 마지막날 많은 공연과 행사 이벤트가 1월1일 해돋이 축제로 그 끝을 보는데요, 멀리 간 만큼의 보답을 충분히 받을수 

있는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해맞이 희망 라디오를 진행하고 있으며, 신새벽 시장인 호미 프리마켓도 그 즐거움에

플러스를 줄수 있는 이벤트 입니다. 요즘 거리노래방으로 유명한 창현의 거리 노래방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아주유명한 유튜버라고 합니다.



아참,,배고픈데 어쩌냐고요 ㅎㅎ 떡국도 무료로 주니 걱정마세요^^

포항의 호미곶을 즐길수 있는 장소는 포항 남구의 호미곶면 해맞이로 136번지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이용문의는  054-289-7851입니다.

아래는호미곶 관련 홈페이지 입니다.

https://phcf.or.kr/kr/sub.do?MENU_SEQ=10083&PAGE_SEQ=10224&LANG=ko_KR 




다음으로 우리나라 땅 끝에 있는 남해의 산인 보리암입니다. 물론 사찰이지만 등산 장비를 어느정도 챙기셔서 오르시면

웅장안 기암절벽과 108층이 넘는 계단식 논을 구경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저는 처음이곳에 왔을때 저 계단식 논을 보고 중국에 와 있는줄 알고 착각을 하였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이암 일출을 구경한뒤 근처 다랭이 마을로 가서 시간을 보낸뒤 근처의 맛집으로 향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한국인의 절반이 모이는 정동진 입니다.

정말 웅장한 해넘이와 해돋이를 감상할수 있는 장소입니다. 물론 축제가 계속 이어지기에 따분할 겨를이 없습니다.

연날리기 행사, 떡국먹기 행사, 불꽃놀리, 민속체험등 정동진 해변과 경포해변 2곳에서 진행을 하고 있으니 아래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꼭 확이해 보식기 바랍니다.



게다가 모래시계회전식이라는 프로그램은 이곳만의 특별한 이벤트입니다. 이곳에 있는 모래시계의 규모는 세계에서

가장 큰 사이즈를 자랑하기로 유명하지요. 모래시계 공원만은 특별한 아늑함이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가수분들도 많이 오시고 즉석 노래자랑과 많은 간식거리..정말 뜻깊은 추억을 되새길수 있는 곳입니다.

근처 레일바이크도 아주 재미나는 명소이니 시간 되시면 가족이나 연인은 좋은 추억 간직하실수 있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보시면 정동진 이벤트행 열차가 있으니 차량을 끌고 가시기 부담스러운 분은

열차나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정동진의 주소는 강릉시 강동면 전동진 2리입니다.

이용문의 전화는 033-640-5530이며 아래 정동진 여형관련 홈페이지인 강릉관광 입니다.

https://www.gn.go.kr/tour/index.do


다름으로 새해맞이로 많이 여행가시는 제주입니다.

바로 성산일출입니다. 이곳은 산위에 인위적으로 만든 곳에서 서 있기에 하루 1,500정도의 인원 제한이 있는 곳입니다.

늦으면 올라 갈수도 없습니다. 그대신 축제는 30일 저녁부터 진행되며 이 축제는 1월1일까지 이어지며,

불꽃놀이 행사를 아주 크게 치르고 있습니다. 



그밖에 소원지달기나, 복주머니 만들기등 많은 이벤트를 즐길수 있으니 제주 여행이신 분들은 꼭 한번 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주의 성산일출축제의 도착지는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번지 입니다

이곳의 이용문의는 064-760-4282이며 아래는 축제관련 홈페이지 입니다.

http://www.sunrisefestival.kr/welcome


이밖에도 서울 도심에서도 해맞이를 즐길수 있는곳이 있습니다. 솔직히 대부분이 멀리 가지 못하신분들은

서울도심서 해맞이 행사를 즐기게 됩니다.

한강근처에 있는 선유도공원 아시죠? 이곳에선 어디를 올라갈 필요가 없이 해돋이를 감상할수 있는 곳 입니다.

물론 산위에서 보는 해돋이와는 차이가 있겠지만 멀리 보이는 쌍둥이 빌딩 사이로 떠오르는 태양은 

오히려 산위에서 보는 일출과는 다른 장관을 연출하게 됩니다. 

어찌보면 호미곶, 정동진, 영덕보다고 더 가슴뭉클한 기분이 들수 있는 장소입니다.


 

그리고 하늘과 가장 맞닿아 있다고  알고 있는 마포의 하늘공원입니다. 

남산타워근처에서 놀다가 바로 가시면 될 곳 입니다.

일출사이에 억새를 보고 있으면 전세계 이러한 곳이 또 있나 싶을 정도입니다.


물론 제가 써 내린 장소 이외에도 멋있는 곳이 많습니다. 

해돋이를 보기 위한 장소가 많은 인파와 교통 체증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장소가 아니여야 한다는 점은 모두 공감하실 겁니다. 


이상으로 해돋이 명소를 나름 정리하여 최고의 즐겨보기 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