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과거에 쓰레기를 버리는데 돈을 내야 한다는 것은 믿기 어려운 일이었으나 쓰레기도 함부로 버릴 수 없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특히 분리수거가 가능한 일회용품이나 종이류의 경우는 배출이 용이하나 대형폐기물은 아무 때나 버리지 못할 뿐 아니라 미리 지자체에 신청 후 요금을 납부한 뒤 배출해야 수거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대형 폐기물이 자원이라고 생각되는 가전제품일 경우는 무료 수거도 가능하니 일단 각 지자체에서 대형가전제품 무료 수거를 알아보시고 그게 아닌 대형폐기물의 경우 인테넛으로 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사무소 직접 신고

 

 

 

인터넷 홈페이지를 확인 후 신고를 할 수 있으나 여건이 되는 분들은 인근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직접 신고도 가능합니다. 동사무소 직접 방문하면 담당자가 배출방법은 물론이고 수수료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신고 방법은 다 다를 수 있으나 거의 비슷 합니다. 가장 중요한 내용은 맨 아래 꿀팁이 있으니 정주행 하시면 좋겠습니다.

 

대형폐기물 정의

대형폐기물은 규격봉투 사용이 곤란한 폐기물이나 가구, 가전제품인 냉장고, 세탁기 등과, 이불, 대왕인형, 피아노, 유리, 침대 등인데 돈 내고 스티커를 주민센터에서 받아서 부착해도 됩니다. 인터넷 신고를 하려면 내가 살고 있는 시청이나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수수료는 각 지역별 상이할 수 있습니다.

 

대전시의 경우를 보자

 

 

 

지역별로 비슷하겠지만 제가 살고 있는 대전을 기준으로 홈페이지 접속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란에 대전 대형폐기물이라고 하니 금방 확인하여 접속을 하였습니다. 온라인 배출 절차는 신청자 접보입력-배출품목의 선택- 온라인 결제- 필증 출력 후 부착-대형폐기물 수거로 진행됩니다.

 

대전 서구의 홈페이지에선 인터넷 신청 방법과 동주민센터 신청 방법을 간략히 요약하여 보기 쉽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특히 인터넷 신청의 경우는 PC와 모바일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격도 인터넷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매한 부분은 반드시 공지사항을 먼저 읽어 확인해 보시고 진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특히 침대 1개에 매트리스가 2개인 경우나 장롱이 몇 자인지 잘 모르는 경우 등은 대부분 각 지자체에서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질문 위주로 공지사항에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대전시 서구의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입니다. 아래 내용 중 전지 나무 수거 방법이나 침대와 매트리스 스티커 부착방법, 수수료 반환 방법 등을 일단 읽어 보시면 큰 도움 됩니다.

 

주의사항

 

 

 

폐기물을 접수를 한 뒤 수거를 하기 전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수거가 되었다면 취소 불가합니다. 그리고 신고를 한 물품의 내역과 배출된 품목이 동일해야 합니다. 만약 내가 신고한 것 외 다른 폐기물을 사이사이 켜서 내놓을 경우 이건 애교가 아니고 무단 투기로 간주합니다.

 

이건 반드시 알아두세요

집에서 스티커 출력을 해야 하는데 프린트가 없다면 그냥 종이에다 납부필증 번호를 기재하여 배출 품목에 테이프를 이용하여 붙여 배출하세요!(비에 젖지 않게 종이를 잘 붙여야 합니다.) 또한 배출장소가 건물이나 마당은 안되며 5톤 차량의 통행이 가능한 장소여야 하며 배출 예정일을 반드시 준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신고 포상금 얼마를 주나?

코로나 신고 포상금 방역수칙을 위반 사례를 신고할 경우 포상금을 받는 코파라치에 대하여 하시나요? 간단하게 방역수칙 위반한 모든 행위에 대하여 신고하며 포상금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gaomansasung.tistory.com

 

구글어시스턴트 끄기 20초 컷 입니다.

스마트 폰으로 유튜브 동영상을 보고 있는데 갑자기 "다음과 같이 말해 보세요" 란 안내멘트가 뜨고, 무슨 마이크 모양도 있는 그런 내가 원치 않는 상황이 곧잘 연출되곤 하는데 오늘은 이렇게

gaomansasung.tistory.com

 

 

넷플릭스 시청기록삭제 15초에 해결!

집에서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가정이 상당히 많습니다. 대부분 어느 분야던지 코로나로 인하여 상황이 좋지 않은데 호황인 분야가 있죠! 바로, 다양한 컨테츠 시청이 가능한 NETFLIX 입니다. 넷플

gaomansas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