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인간의 신체 중에서 가장 예민한 피부는 입술이다. 입술에 조그만 수포나 염증이 생기면 고통도 엄청나고 미관상 보기 좋지 않기에 상당히 신경이 쓰인다. 그래소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윗입술에 여드름처럼 올라오는 입술포다이스반이란 질환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한다. 많은 걱정을 할 필요는 없지만 어디에도 검색 해도 이 정보에 대하여 제대로 답변을 하는 곳이 없어 필자의 글까지 확인을 하게 된 것인만큼 확실한 정보가 될 것이라 확신하니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길 바란다.

 

 

입술포다이스반

 

입술포다이스반과 가장 헷갈릴 수 있는 질환은 사마귀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데 이번 기회를 통해 사마귀가 무엇이고 셀프로 제거하는 방법도 알아간다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사마귀 셀프 제거 저렴하게 해결!

입술포다이스반

 

 

보통 위 입술에 하얀 점처럼 여러 개가 올라오는데 여드름처럼 보이기도 한다. 이 증상은 이소성 피지선인데, 쉽게 설명하여 얼굴 같은 피부에 올라와야 할 피지선이 없어야 할 입술이라는 곳에 피지가 분비되는 증상으로 아래와 같다.

 

입술 포다이스 반이 생겼다고 하여 큰 병일이 나는 것은 아니나 미관상 보기 좋지 않아 병원 방문을 하게 된다. 포다이스반이 한번 생기면 저절로 없어지는 경우가 있긴 하나 시간이 걸릴 수 있기에 두고 방치할 수도 없다.

 

립스틱으로 가려보고 싶지만 신기하게 이곳에만 발색이 되지 않으면서 오히려 여드름 같은 수포 자국이 더 두드러지는 것을 경험하고 나면 망연자실하게 된다.

 

입술포다이스반

 

원인

 

 

피지선이 존재하지 않는 입술에 피지선 이상 증상이 나타난 결과다. 즉 털이 나지 않는 모공이 없는 곳에 발생을 하는데 보통 유전적인 영향이 가장 크다. 이 증상은 입술뿐 아니라 생식기 주변에도 자주 생기는데 남성의 경우 진주 양구진과 헷갈릴만한 증상을 보이나 발현되는 부위가 다르기에 구별이 가능하다.

 

여드름 치료약물(피지억제제)

 

치료방법

그냥 방치해두면 어느 순간 없어지는 사람도 많다. 그런데 없어지지 않는 분들도 많다. 이 증상은 20세 이후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대부분 남성분들이 그 비중을 많이 차지하고 있는데 아래와 같은 레이저를 사용한다.

 

요즘은 흉터를 최소화한 아그네스 레이저 치료를 많이 하는 편이다. 일반적인 레이저 치료인 CO2 방식은 입술 부위를 깎아 내는데 피지가 다시 차오르는 재발이 되기 십상이다.

 

시술 후에는 딱지가 생기거나 구멍이 송송 뚫린듯한 모양을 하는데 딱지는 자연스레 떨어지도록 두면 되고 조금씩 완치되는 상황을 지켜볼 수 있다.

 

입술포다이스반

 

먹는 약 치료

 

 

입술 여드름의 치료에 있어 문제점은 레이저 치료비용이 다소 비싸다는 점이다. 별것도 아닌 뾰루지 같은 여드름을 방치하자니 미관상 보기 싫기에 병원에서 로아큐탄이나 이소티논 같은 여드름 치료에 최상템을 아래처럼 처방받기도 한다.

 

다만 이 약을 복용하려면 립밤과 바셀린을 자주 발라 입술에 수분기가 남아 있도록 해 주어야 한다.

 

피지 억제제이기에 한 2주만 저 약을 복용해도 입술 여드름이 들어가는 걸 확인할 수 있으나 부작용도 만만치 않은 약이기에 드셔 본 분들은 입술이 바짝 마르고 피부가 푸석해지는 경험을 해봐서 알 것이다. 이러한 부작용을 거쳐 완치가 되면 다행이나 재발하는 날에는 시간낭비, 돈 낭비하는 꼴이 되기에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한다.

 

 

무지외반증 교정기 치료가능할까?

엄지발가락에서 아래로 약 3~4cm 아래가 툭 튀어나와있는 듯한 증상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특히 여성분들이 이런 증상이 많다. 이 증상을 무지외반증이라고 하는데 정확하게 엄지발가락 제1중족

gaomansasung.tistory.com

 

 

불주사맞는 이유 및 안 맞으면 어찌되나

어릴 적 불주사 접종에 대한 공포를 한 번씩은 다 경험했을 것이다. 과거 1952년에 도입된 불주사의 명칭은 바로 BCG 주사다. 결핵을 예방해 주기에 필자는 어렸을 때 초등학교에서 단체로 접종을

gaomansasung.tistory.com

 

 

종아리쥐나는 이유 이것만 기억해주세요

종아리에 갑자기 쥐가 나면 얼마나 고통스럽고 식은땀이 나는지 경험해 본 분들은 아실 것이다. 혼자 있을 때 쥐가 날까 봐 겁이 나기도 하며, 누군가 발 스트레칭을 해 줄 사람만 있다면 그나마

gaomansas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