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청심환 효능 이것만은 꼭 기억하세요.(이곳에선 우황이라 칭 하겠습니다^^)"

청심환의 효능과 효과 부작용등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가오는 수능시험으로 자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시려는 분들 많으실꺼 같습니다.

우황이는 동의보감에 따르면 중풍 중증환자들에게 처방했던 환약이였습니다.


동의보감에 의하더라도 우황이는 복용시 체질과 관련있는 내용은 없었습니다.


제일먼저 조심해야 할 것이 중국산 입니다.

중국산 청심환은 성분자체가 다르며 간단합니다.

우황, 황금,치자,울금등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물론 좋은 성분들이죠!, 그러나 바로 중금속에 대한

검증이 해결되지 않았다는게 아주 큰 문제 입니다.TT


반면 우리나라의 것은 사향, 인삼, 유계, 대추, 백령,당귀, 우황, 방풍등 많은 약재를 엄선하여

만들어 냅니다. 성분에서 부터 갑입니다.




이 청심이라는 단어 자체가 풀어보면 심장의 열을 내린다는 뜻인데요, 어른들이 그러잖아요?!


놀랐거나, 시험보기전 청심환 먹이라고...^^


건강보고서에 의하면 심장에서 공급하는 에너지 공급중 소화기 30%정도, 신장 20%정도, 근육20%정도, 피부등의 장기 15%정도 공급을 한후 나머지 에너지는 뇌로 간다고 합니다.


이놈의 에너지는 정상적으로 위와 같이 흘러가야 건강하고 잔병치레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 우황이를 먹었을 경우에는 그 성분도 성분이지만, 엔돌핀 생성으로 기분좋은 호르몬이 분비되어 


마음이 편해지고 마음이 편해지지 건강을 되찾을수 있다.. 뭐 이렇습니다.


그리고 환으로 섭취가능하며, 액체로 섭취도 가능합니다.


저도 예전에 입사시험때 꼭 액체로 된 우황이를 섭취했었습니다. 신기하게도 효과가 있어서 손떨림이 사라집니다.


제가 그렇게 생각하고 믿어서 인지 아닌지도 모르겠으나, 저는 효과가 아주 좋았습니다.




효능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킨다, 열을 내리게 합니다, 뇌경색 및 뇌졸증을 예방합니다.


신경정신증 등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혈관질환등(고지혈증)에 도움을 줍니다.

진정작용을 하기에 긴장하기전, 크게 놀랐을때 좋습니다.


대충 뭐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집에 반드시 상비약으로 가지고 있었던거 같습니다.


뇌신경이 흥분된 것을 풀어내려서 막힌것을 원환할게 뚫어 주는 역할을 하는 약으로 구급약의 의미가 깊었습니다.

결론적으로 혼수상태를 방지등의 중증에 미연에 방지 목적의 약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것이 무슨 보약인양 매일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 이건 아니지 싶습니다.


종합하여보면 중풍으로 졸도수준까지 가서 사물식별이 곤란한 사람, 말투가 어눌하여 입, 눈 양옆으로 돌아가서나

손발이 꼬이는 듯한 느낌으로 부자연스러울때 구급처방약으로 복욕을 합니다.


중국에서 우황이 많이들 사오시는데 우리나라 약재에 의한 한의학에처방과 확연한 효능, 약효가 다르니 

절대 혼동하시면 아니될 듯 합니다.





단점 및 부작용


저혈압인 경우 복용시 혈압이 더 낮아질수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고 합니다.

그것도 다량을 복용하였을경우니 복용량을 준수하면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불안 초초 증상에는 명약이지만 약효가 나타날즘엔 몸에 긴장이 풀려

졸음을 유발할수 있으니 조금씩만 드시고 시험을 보시는 분이시라면 몇일전 부터 복용하여 보시고

졸음이 없으면 시험당일에 드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우황이의 성분중 우황, 서각, 사향..뭐 이런 한약재는 솔직히 구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그 외 재료들은 비싸지 않은 한약재 이구요..

처방전 없이도 구매 가능한 의약품으로서 그만큼 부작용으로 부터 자유롭다는 뜻이오니,

안심하시고 드셔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우황청심환의 효능으로 수능대비하자 의 주제로 알아보았습니다.

우황이의 성분과 부작용을 보아서도 알겠지만, 우리 선조들이 머리는 참 좋았던거 같습니다.



'정보공화국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NTM  (0) 2018.11.19
기침이 오래갈때  (0) 2018.11.18
헤르페스 연고  (0) 2018.11.17
미세먼지의 위험성과 예방법은?  (0) 2018.11.17
청소년 흡연 대책은 없나?  (0) 2018.11.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