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관계후 선혈

가임기 여성의 약 10%에서 출혈 경험이 있다고 통계되고 있으나 실제로 이 정도면 아주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편입니다. 다른 곳도 아니고 생식기에서 피가 보이면 당연히 걱정되고 예민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거기다 한 달에 한 번 돌아오는 생리기간도 아닌데 출혈경향이 보이면 누구나 다 걱정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관계 후 선혈에 대한 내용을 아래를 참고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 내부에 평소 감염이나 염증이 있는 것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 상태 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성관련 염증으로는 질염, 골반 염증성 질환, 효모성 감염, 임질, 클라미디아 등이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이나 만성 자궁경관염, 자궁경부 미란증 등의 다양한 자궁의 질환의 초기 증상은 분비물, 냄새 등의 전조증상을 보입니다. 여성분들은 매년 자궁경부암 검사를 무료 검사 가능하니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일단 가장 중요합니다.

 

 

1. 만성자궁경관염

100%는 아니고, 질 출혈에 대한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지만 자궁경부암 말기의 증상 중 하나가 바로 질의 출혈입니다. 자궁경부암은 우리가 알고 있는 그런 암과 같은 생명을 항상 위협하는 그런 질병은 아닙니다.

 

질과 자궁을 연결해 주는 곳이 자궁경부라고 하는데 이 곳에 세균에 감염될 경우 붓소 피가 나는 것을 만성 자궁경관염이라 칭합니다. 안 그래도 피가 나는데 성관계와 같은 물리적 충격에 의하여 출혈은 더 욱 심해지는 것이죠!

 

아마 성관계 이전부터 질 분비물이 늘어면서 생리양이 늘어나서 컨디션이 좋지 않은가? 질 유산균을 먹어야 하나?라는 생각을 하신 분들이 분명 있을 것입니다.

 

다행인 것은 이런 경우의 선혈은 자궁경부암과는 다르게 병원에서 처방해준 약을 약 일주일 정도만 복용하면 호전이 가능하기에 걱정을 할 정도는 아닙니다.

 

평소보다 질 분비물이 늘어나거나, 없었는데 생기거나 할 경우 가볍게 여기지 마시고 반드시 원인을 찾아서 조치를 해서 초기에 잡아 주는 게 중요합니다. 요즘엔 집에서도 질염 테스트가 가능하죠! 아래 설명서 궁금하시면 참고하시고요!

 

질편한 질염테스트기 누구나 전문가~

여성분들의 살면서 누구나 질염으로 고생을 하게 마련입니다. 피곤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임신, 출산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질염의 경우 초기에 잡으면 더욱 빨리 증상을 호전시킬 수

gaomansasung.tistory.com

 

2. 자궁경부 미란증

여성의 자궁경부란 곳은 모세혈관의 분포가 아주 많으면서 상당히 연약한 조직 중 한 곳입니다. 특히 호르몬 때문에 더 다양하고 많은 모세혈관이 생길 수가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미세한 자극에도 미세혈관이 터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미세혈관이 작은 충격에 터질 경우 출혈의 발생, 조직 괴사 등의 결과를 보이는데, 이는 코피가 잘 나는 사람의 코 안 미세혈관이 약한 원리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즉, 많이 늘어난 미세혈관의 파괴로 자궁경부 미란증이 발생할 경우 나타나는 출혈이 그 원이 될 수 있다는 것인데 이 부분도 병원 방문 시 쉽게 치료 가능하기에 걱정할 부분은 아닙니다.

 

 

 

3. 질 건조증

여러 가지 이유가 존재하나 여성의 경우 폐경 이후 건조한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는데 억지로 관계를 가지게 될 경우 피를 볼 수 있기에 충분히 워밍업을 해 주는 것이 상호 간에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 질 건조증은 호르몬 생성에 영향을 미치는 경구용 피임약, 사후피임약, 우울증 약 등의 복용으로 생길 수 있는 부작용 입 니니다. 윤활 역할이 충분한 젤 사용이 피를 보는 경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착상혈

임신 후 태아가 착상되면서 나오는 혈을 의미합니다. 관계 후 즉시 나오는 것이 아닐 수도 있으며 며칠이 지난 후, 10일 이상이 지난 뒤 나오는 사람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이 경우가 많은데 모르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피의 색상은 선홍색 또는 옅은 갈색빛이 돌면서 그 양이 생리보다 확연이 적다면 착상혈이라고 봐도 될 듯합니다.

 

5. 감기

다섯 번째 이유에서 가장 많이 공감할 것입니다. 여성의 경우 몸살이나 감기가 심한데 관계를 가질 경우 선혈이 비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여성의 몸은 예민하다는 것이죠

 

 

6. 피로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여 피곤한 상태에서 관계를 가질 경우 생길 수도 있습니다. 만약 선혈 보이는 증상이 하루 이틀이 아닌 3일 이상 지속될 경우 반드시 병원 진료를 권장합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관계 후 선혈은 다양한 원인이 존재합니다. 요점을 정리하자면 평소 질의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며, 몸이 피곤하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을 경우 면역력이 깨지면 여성분들은 질염에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질염 치료를 대수롭지 생각하지 않아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정말 많이 심각해져서 병원 방문하는 경우가 많으니 미리미리 병원 방문 권장합니다. 끝.

 

 

질편모충염 증상,원인 확인(트리코모나에서 바뀐이름)

트리코모나스라고 하면 모르시는 분들 없죠! 그런데 질편모충염이라고 하면 새로운 질환일줄 알고 궁금해 하십니다. 성 접촉을 통한 많은 질환중에서 단 한번의 접촉을 통해서도 70%이상의 높은

gaomansas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