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성병에 걸리고 있습니다. 아미코플라즈마, 클라미디아, 임균, 매독균, 톡소플라스마 곤데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하여 걱정을 하고 계시겠지만 사실 병원 가면 항생제 처방으로 생각보다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성병 등의 치료제로 사용되는 지스로맥스 250mg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지스로맥스정 250mg은 화이자제약에서 출시한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을 통하여 구매 및 복용 가능한 항생제입니다. (보험코드 648900880) 이 약은 흰색의 타원형 필름 코팅정인데 ZTM250 이란 식별표기가 특징입니다. 그럼 지스로맥스정을 복용하고 술을 먹어도 되는지? 성관계는 언제 가능한지? 등의 가장 궁금한 내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성분과 효능

■ 아지트로마이신 수화물 262mg

 

지스로맥스 250mg은 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로 항균작용을 나타내는데 세균의 단백질 합성을 저해하는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미생물 살균하는 물질이라고 보면 됩니다.

 

임균뿐 아니라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마이코플라즈마 호미니스, 매독균, 폐렴 피코 플라스마, 캄필로박터, 톡소플라스마근디어 등에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성병균뿐 아니라 연성하감균, 백일해균, 대장균, 인플루엔자균, 연쇄구균, 황색포도구균 등에 사용됩니다.

 

참고로 여성 분들의 클라미디아 증상을 제대로 몰라서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아래 설명서를 꼭 확인해 보시고 빠른 치료를 권장합니다.

 

여자 클라미디아 증상 이 걸 보면 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자 클라미디아 증상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클라미디아는 큰 걱정할 필요가 없는 성병이나 정확한 지식이 없는 분들은 지레 겁을 먹고 병원조차 가기를 상당히

gaomansasung.tistory.com

 

적응증을 보이는 질환은 기관지염, 페렴 등의 호흡기 감염, 부비동염, 인두염, 편도선염, 피부 감염증, 중이염,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등의 단순 생식기 감염증 치료에 이용됩니다.

 

복용방법

■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성병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복용을 해야 합니다. 절대 과량 복용 금물입니다.

 

 

성인 기준 1g을 1회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됩니다. 항생제다 보니 식후 2시간 이후나 식사 1시간 전에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클라미디아 이외 적응증에는 1회 500mg을 3일간 매일 1회 복용합니다.

 

또는 첫날 500mg 복용 후 2일 차부터는 1회 250mg을 4일간 매일 1회 복용합니다. 45kg 이상의 소아 역시 성인과 복용방법은 동일하며 고령자도 복용방법이 다르지 않습니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 흰색 냉이 간혹 나와 소변검사를 해 보면 균이 나와 지스로맥스정 250mg을 처방해 주는데 한 번에 4알씩 복용하라는 전문가의 처방을 그대로 따르시면 되겠습니다. 균 검사에서 임산부가 질염 양성이 나오면 조산위험이 높기에 약을 복용하여 치료를 서둘러 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남편도 함께 치료해야 핑퐁 감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부가 함께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 증상에 따라 다르긴 하나 일반적인 질염 등의 증상에는 총 8알(4알 + 4알)을 처방해 주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약값이 1만 원 중반 정도이기에 상당히 비싼 편이라는 것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가장 많은 질문이 지스로맥스정을 1회 4알을 복용하면 언제부터 성관계가 가능한지와 술을 마셔돼 되는지 여부인데 1번만 복용하는 약이지만 치료기간은 최소 일주일이며 넉넉히 는 2주 정도를 생각해야 합니다.

 

균에 의한 염증을 치료하기 위해 항생제를 복용한 것이데 알코올이 들어가면 치료에 방해가 되기에 지스로맥스정 복용 후 최소 4~5일 정도는 음주와 성관계는 완벽한 치료를 위해 피하시는 게 이롭습니다.

 

아참! 일반적인 질염 증상인 칸디나성 질염이나 질편모충이라 불리는 트리코모나스 등의 질염 치료는 약국에서 지노프로질정 같은 약을 통해 복용해도 쉽게 치료 가능하오니 꼭 공부를 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지노프로질정 먹기전에 알아야 할 사항! Gynoflor Vaginal Tab

지난시간에는 질염치료제중에 일반의약품인 카네마졸질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병원가기가 번거로운데 질염이 있다고 판단할 경우 심하지 않다면 약국가서 바로구매가 가능한 의약품 이

gaomansasung.tistory.com

 

복용 금지자

- 지스로맥스정은 다른 항생제 계열 약과 혼용하지 않습니다.(에리스로마이신, 케롤라이드계 항생제 등)

- 에르고트 알칼로이드 투약 중인 환자는 감각이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 유당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에 유당의 소화력이 떨어지는 분들은 복용하지 마세요.

 

부작용

 

 

지스로맥스정 250mg은 아지르토마이신 성분을 사용하여 다른 항생제에 비해 내약성이 좋고 부작용이 크지 않은 약이나 가장 흔한 증상으로 구토, 설사, 묽은 변, 복부 팽만감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편입니다.

 

그 외에 경미한 호중구 감소 증상이 간혹 나타날 수 있으며 흔하지 않게 청력 소실, 난청, 이명 등의 청력장애를 호소하였다는 사례가 보고 되었습니다.

 

사실 편도염으로 병원 방문하면 어김없이 항생제를 받아 염증을 치료해 주어야 하는데 가장 많은 처방을 해 주는 항생제는 아목시실린입니다. 잘 몰라서 그렇지 임상으로만 본다면 지스로맥스보다 아목시실린 항생제가 부작용 빈도는 더 많은 편이라는 것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부작용

 

주의사항

항생제는 신체의 다양한 감염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데 특히 부작용이 심하다는 글들을 보고 부작용 심하고 위험한 약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많이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스로맥스 250mg은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안전한 항생제입니다. 

 

전문가의 처방이 있다면 다 치료가 끝난 것 같아도 처방된 항생제는 모두 복용을 권장합니다. 외관상 치료가 끝난 듯 보이나 남아 있는 균이 있다면 내성은 물론이고 더욱 강한 균으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약이 그 유명한 페니실린계 항생제인 아목시실린입니다. 아마 편도선이 부어 약을 처방받고 집에 남아 있는 약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희 집에도 찾아보니 은박지 형태로 쌓여 있는 아목시실린 캡슐이 있네요.

 

종근당아목시실린캡슐500mg 알고 복용해야 하는 약!

종근당아목시실린캡슐500mg 종근당의 전문 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약입니다. 보험 코드는 643303130입니다. 주황색과 노란색이 섞여 있는 장방형 경질캡슐로 항생물질로 분류하고 있습

gaomansasung.tistory.com

여기까지 알아본 지스로맥스 캡슐 250mg은 아주 귀한 항생제입니다. 의사의 처방을 정확하게 준수하시어 치료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 블로그는 미미한 광고수익을 운영되고 있으나 언제나 정확한 정보의 포스팅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