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추석명절 선물로 포도가 들어온 집이 많으실 듯하다. 보관만 잘해 놓으면 오랜 기간 저장해 놓고 먹을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이기에 오늘 포도 보관법에 대하여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포도 보관법

요즘에는 한 송이씩 마다 포장지로 감싸져 있기에 그대로 지퍼백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좋다. 개별 포장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 한 송이씩마다 키친타월로 감싼 뒤 비닐팩에 넣고 냉장 보관하면 좋다. 김치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얼어버리는 경우가 많기에 이렇게 키친타월이나 개별포장상태로 비닐에 담아 냉장 보관하는 것이 가장 오래 보관할 수 있다. 상태를 잘 살펴서 하나라도 터지거나 무른 것이 있다면 뜯어내고 보관해야 한다.

 

포도보관법

 

1순위는 신선이다.

 

 

보관법을 논하기 전 신선한 포도를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껍질 색깔이 진하고 송이 알이 굵은 것이 좋다. 여기서 가장 많은 오해가 포도 표면에 하얀 가루가 많으것을 선호하지 않는 경우다. 이 하얀 가루는 농약이 아닌 포도가 익어가면서 효모가 밖으로 분출되어 붇은 것이다. 잘 익은 것일수록 표면에 하얀 가루가 많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포도 싱싱함

 

성분과 효능

과육에는 안토시아닌과 씨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즉,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로 혈전의 생성은 물론 심장질환과 뇌졸중을 예방에 도움이 된다. 빠른 피로 해소와 눈의 건강에도 아주 좋은 과일이다. 씨를 오독 거리며 씹어 먹어도 참 좋은데 올레산, 리놀레산 같은 불포화 지방산도 상당량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아주 좋다.

 

포도싱싱보관

 

세척 방법

 

 

물에 무작정 담가 놓는 것보다는 베이킹소다를 물에 풀어놓고 식초 조금 넣고 세척하는 게 더 빠르다. 한 10분 정도만 담가 두었다 수압을 세게 조절하여 송이 사이사이에 이물질이 잘 씻겨 나가도록 해 주면 된다.

 

농약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대부분 빗물에 씻겨 나가기 때문에 이 정도만 세척해 주면 잔류농약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벌레나 이물질 제거만 해주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며, 정확한 정보의 포스팅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복숭아 보관법 알고 보면 쉬우니 따라해보자!

100g당 34Kcal 정도의 낮은 열량을 가진 복숭아는 맛이 참 좋은 과일이다. 추석이 눈앞인 지금 거의 끝물에 접어들어 마지막까지 최대한 먹기 위해선 보관이 중요한데, 먼저 이 과일의 원산지는 중

gaomansasung.tistory.com

 

 

자두 보관법 키친타올로 감싼후 지퍼팩

여름철이면 어김없이 나오는 제철 과일이 있는데 바로 자두입니다. 어릴 적 먹던 작은 모양의 새콤 달콤한 자두뿐 아니라 피자두, 왕자두 등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맛있

gaomansasung.tistory.com

 

 

망고 보관법 이래야 가장 싱싱합니다.

망고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과육이 일품인 과일입니다. 옻나무과에 속하기 때문에 씨앗 근처 부분을 먹고 입술이 퉁퉁 부르트는 분들이 있을 수 있기에 옻을 타는 분들은 주의해야 하는 과일이

gaomansasung.tistory.com

 

 

초당옥수수 보관법 딱 1가지와 조리방법

오늘 알아볼 주제는 초당옥수수 보관법입니다. 시골에 일반 옥수수가 아닌 초당옥수수 종자를 심어 키워 지난주 수확을 하였습니다. 기원이 일본은 맞으나 일본으로 로열티가 나가고 그런 것은

gaomansas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