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작년에 친정에서 보내준 고춧가루 생각이 검붉게 변했다면 분명 냉장고에 보관하신 경우가 대부분이다. 작년 2020년 기준 보면 고추값이 비싸 다가오는 김장철에 사용하려고 아껴두었는데 이렇게 검붉게 변했다면 상심이 클 것이다. 다행히 올해 고추가 풍년이라 고추값이 많이 저렴하여 그나마 다행 인다. 그럼 오늘은 고춧가루 보관법에 대하여 아래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고추가루보관법

고춧가루 보관법

 

 

 

사실 먹을 만큼만 통이나 밀폐 비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해도 된다. 많은 양도 사실 1년 정도는 냉장보관이 가능한데 자주 열었다 닫았다 하는 냉장고의 경우는 1년이 채 되기도 전에 색상이 검붉게 변할 수 있다. 검붉게 변했다고 먹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영양가는 당연히 떨어지고 음식 할 때 색상도 이쁘지 않다는 흠이 있다.

 

가장 좋은 고추가루보관방법은 역시 냉장보관하는 것이다. 2년, 3년이고 거뜬하다.  시골 어르신들은 냉장고에 넣으면 하얘진다고 뭐라 하시는데 가장 오랜 신선도 유지 방법은 냉장보관이란 사실은 변함이 없다. 지퍼가 달린 비닐백에 넣은 후 빛을 보지 못하도록 검은색 봉지에 한번 더 넣어 보관하면 된다. 먹을 양만큼 플라스틱 용이게 담아 냉장보관하면 된다.

고추가루 보관법

 

기본상식

이 정도는 상식인데 김장용 고춧가루 1kg / 1근에 400~450g이라고 보면 된다. 지금 막 나오기 시작하는 첫 물 고추는 가격이 당연히 더 비싸고 세 물 이상 이후에 수확한 것이랑은 가격과 영양에서 그 차이가 있긴 하다.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절임배추 기준으로 20kg은 고추가루 1kg이면 충분하니 김장 시 참고하면 좋겠다. 

 

이 가게는 양을 속이네

 

 

 

속이는 게 아니다. 고추가루 한 근 무게는 빻기 전이 600g인데 빻으면 보통 450~500g 정도 된다. 각 업체마다 판매 방식에 차이가 있다. 고추가루 무게 기준으로 판매하거나 1근에 600g에 판매하는 업체도 있다. 만약 고추자체의 무게로 판매할 경우 빻게되면 400~500g정도이기에 고추도 400~500g에 판매하는 곳도 있다.

 

그래서 판매하는 업체의 기준에 따라 고추가루 양이 달라지고 오해를 사게 되는 것이다. 1근 판매라고 하여 다 동일한 것이 아니기에 구매 전 반드시 고추 자체 기준인지 가루 기준인지 꼭 확인 후 구매를 해야 오해가 없다.

고추가루보관법

2021년 건고추 가격

여기저기서 지금 빨간 고추를 말리고 있는 풍경을 많이 볼 수 있는데 가족들이 먹을 고추를 소량 농사지은 분들도 많다. 보통 1근(600g)에 13,000~18,000원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물론 지역과 품종에 따라 가격은 조금씩 다르다. 그리고 꼭지 딴 거와 따지 않는 것은 보통 일천 원 정도의 가격차이를 보인다. 그래도 다행이다. 작년보다는 가격이 싸니 말이다.

 

여기사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건고추는 어디서 저렴하게 사느냐 하면 건고추농가에서 미리 예약 구매를 통하여 품질 좋고 저렴한 건고추를 받아볼 수 있다. 받아서 깨끗한 행주로 하나하나 닦아 방앗간 가서 빻으면 된다. 10근 기준으로 꼭지도 따고 행주로 닦으면 2~3시간은 족히 걸린다.

 

2021년 고추가루 가격

 

 

 

일일이 노동을 들이기 귀찮다면 그냥 고춧가루를 구매하면 된다. 2021년 기준 가격은 1근 500g 기준으로 13,000원에서 22,000원 사이다. 역시 품종과 지역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추석 명절 끝나면 이제 남은 건 김장이 남았다. 미리미리 준해 놓자

 

청년 내일채움공제 그 조건과 신청

먼저 청년 내일채움공제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고 있나 모르겠다. 청년분들이 정규직으로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에 취직을 한 경우 금방 내 그만두지 않고 장기 근무의 활성화를 위하여 고용노동

gaomansasung.tistory.com

 

 

증여세 면제한도 알고 주면 이득!

수익이 있는 곳에 세금이 있다. 부동산뿐 아니라 현금을 가족 또는 다른으로부터 증여를 받았다면 증여받은 사람은 증여세를 납부해야 한다. 국세 징수법에는 정해진 증여세율에 따라 세금을

gaomansasung.tistory.com

 

 

운전면허 벌점 소멸, 이 방법대로 해라!

운전을 하다가 도로 어느 한 부분에 '공익신고가 빈번한 곳이니 주의하세요' 란 현수막을 한 번쯤은 봤을 것이다. 이런 현수막이 걸린 곳은 그 어느 누군가가 블랙박스로 신호위반이나 꼬리물기

gaomansasung.tistory.com

 

 

틱톡 인출빈도 초과 실제 경험을 공유해본다.

틱톡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이유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플랫폼답게 바이트 댄스를 아무나 아주 쉽게 계정을 생성하여 만들 수 있고 동영상도 짧게 15~3분 정도 제작이 가능하여 많은 시청

gaomansas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