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세계인의 주식인 감자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3배 이상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땅속 사과로 불린다. 그런데 사과와 다르게 감자를 쪄도 비타민C가 거의 파괴가 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주성분이 녹말이지만 그 외 칼륨, 마그네슘, 철분, 무기질, 비타민B 등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다.

 

밥 대신 감자를 탄수화물로 섭취할 경우 궁합이 잘 맞는 이유는 칼륨의 함유량이 쌀에 비하여 15배 이상 많아 나트륨의 배출을 원활히 해 주어 고혈압과 부종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 시골에선 생감자를 고추장이나 된장에 많이 찍어 먹기도 한다. 오늘은 이렇게 귀한 감자 보관법, 깐 감자 보관법에 대하여 아래를 통해 알아보려고 한다.

 

 

 

감자 보관방법

 

 

 

보통의 가정집에선 감자를 인터넷을 통하여 박스채로 구매를 한다. 볶음, 찌개, 밥 대용 등 활용가치가 무한하기 때문이다. 박스채로 오면 먼저 바로 상온보관을 하지 말고 썩은 것을 골라 내도로 한다. 땅속에서 수확한 지 며칠 되지 않은 경우 신문지 위에 다 펼쳐놓고 수분을 제거하기 위해 건조해 주는 게 좋다.

 

이 작업은 그늘에서 해야 한다. 직사광선을 보이면 녹색으로 변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베란다에 말리는 도중 햇빛이 들 경우 신문지를 덮어 주도록 한다. 이렇게 할 정도 말려주고 다시 박스에 넣어 주면 된다. 박스채로 보관할 경우 베란다 그늘진 곳이나 방 한켠에 두고 사과 1~2개을 넣어 놔 주어야 감자 싹이 최대한 늦게 올라오도록 할 수 있다.

 

사과는 에틸렌가스를 방출하면서 감자 싹이 나오는 걸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넣어준 사과는 약 10일 정도 지나면 시들해지고 푸석해 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때 다시 새 사과로 바꿔 넣어주면 된다. 가장 좋은 보관장소는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이다.

 

박스에 구멍이 뚫려 있는 이유는 손 잡이 역할을 하지만 사실은 통풍역할도 있다고 한다. 단 수분이 많은 채소와 같은 공간에 보관 시 감자가 물러질 수 있기에 양파 같은 야채와 같은 공간 보관을 피해 주시길 바랍니다.

 

깐 감자 보관방법

 

 

 

감자 껍질을 벗겨 놓으면 색갈이 금방 검은색으로 갈변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렇게 검게 변하는 부패되는 것이 아니라 전분이 많아서 그렇다. 플라스틱 용기에 넣고 식초 몇 방울 떨어 뜨려 놓으면 길게는 일주일도 색이 변색되지 않고 방금 막 깐 감자 상태로 먹을 수 있다.

 

또 다른 깐감자의 보관은 찬물에 담가놓았다가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뒤 비닐봉지나 랩으로 랩핑을 하여 냉장보관해주면 한동안은 색상의 변화 없이 먹을 수 있다. 여기까지 알아본 방법을 통하여 몸에 좋은 감자 맛나게 드시길 바랍니다. 끝.

 

 

초당옥수수 보관법 딱 1가지와 조리방법

오늘 알아볼 주제는 초당옥수수 보관법입니다. 시골에 일반 옥수수가 아닌 초당옥수수 종자를 심어 키워 지난주 수확을 하였습니다. 기원이 일본은 맞으나 일본으로 로열티가 나가고 그런 것은

gaomansasung.tistory.com

 

 

망고 보관법 이래야 가장 싱싱합니다.

망고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과육이 일품인 과일입니다. 옻나무과에 속하기 때문에 씨앗 근처 부분을 먹고 입술이 퉁퉁 부르트는 분들이 있을 수 있기에 옻을 타는 분들은 주의해야 하는 과일이

gaomansasung.tistory.com

 

 

잔대효능 늦을수록 손해입니다.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함께 알아볼 정보는 바로 잔대효능입니다. 위 메인 사진 보이시나요? 산에가면 이게 무슨 꽃일까 은방울 같기도 한 이쁘장한 꽃의 주인공은 바로

gaomansas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