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청년내일채움공제

먼저 청년 내일채움공제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고 있나 모르겠다. 청년분들이 정규직으로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에 취직을 한 경우 금방 내 그만두지 않고 장기 근무의 활성화를 위하여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동 운영 중인 국가사업이다. 청년과 취직한 해당 기업, 국가에서 공제금을 적립하여 2년 이상 근무한 경우 목돈을 주는 아주 좋은 제도이다. 그럼 청년 내일채움공제에 대하여 아래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얼마를 준다는 건가

청년은 매달 12만 5천원씩 2년간 납부를 하게 된다. 그럼 총 300만 원을 납부하게 되는데 매달 본인의 계좌에 자동이체를 해 놓으면 된다. 자동이체 날짜는 내가 원하는 날짜는 선택하면 되는데 5일, 15일, 15일 중에 선택을 해야 한다. 이렇게 2년간 300만 원을 적립해놓으면 국가에서 600만 원을 주고 해당 기업에서는 300만 원을 준다.

 

내가 모은 돈 300 + 국가 600 + 기업 300 = 1200만 원의 목돈이 만들어진다. 이걸로 끝이 아니다. 1200만 원+@인 것이다. 월급으로 2년에 1200만 원이라는 목돈을 만들 자신이 있는가? 중소기업에 취직한 청년분들 중 2년만 회사 잘 다니면 국가와 기업에서 총 900만 원을 그냥 주는 조건이기에 안 지킬 이유도 없다고 본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 내일채움공제 왜 필요해

 

 

 

청년 입장에서 본 다면 최소 2년 이상 적립을 통하여 이직 없이 같은 회사에 다닐 수 있다. 경력은 계속 쌓이고 2년 만기시점에 다시 3년, 4년 5년으로 재 연장으로 통하여 최대 8년까지 가입을 통한 목돈 마련이 가능하다. 또한 기업의 입장에서는 이직과 퇴직에 대한 걱정 없이 우수인력의 확보, 인재 육성형 전용자금 지원 대상 등 청년과 기업, 국가 상호 간에 득이 될 수 있는 정책이다.

 

청년 가입 조건

위와 같은 목돈을 받는 조건이 있다. 가입이 가능한 연령은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다. 단, 군필자의 경우 군 복무기간의 산입 하여 해당 일수를 제외하고 적용한다. 신청이 가능한 기간은 정규직 취업 이후 180일 이내로 한다. 그리고 학력의 제한은 없으며 정규직으로 취업한 이후 졸업 예정자는 상관이 없으나 고등학교나 대학교 재학, 휴학 상태인 경우는 가입이 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이 12개월을 초과하면 안되나 6개월 이상의 실직기간이 있다면 가입 가능하며 월 급여는 세전 350만원 이하여야 한다.

청년 조건

 

중소기업이/중견기업 가입조건

 

 

 

고용보험 피보험자 대상이 5인 이상인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이 가능한데, 3년 평균 매출이 3천억 원 미만이나 소비향락업 등의 일부 업종은 가입 대상에서 제외한다. 그리고 벤처기업이나 청년 창업기업 등 일우 1인 이상~5인 미만의 사업장도 가입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기업조건

 

신청방법

청년 공제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 가능(https://www.work.go.kr) 또는 운영기관의 자격심사에 따른 워크넷 승인을 거쳐 청년 공제 청약 홈페이지에서 청약신청 가능함.(www.sbcplan.or.kr)

 

잘 모르겠으면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로 전화(국번 없이 1350 → 3번 실업급여 등 고용상담 → 8번 청년내일채움공제를 눌러 궁금증 해결하면 된다.

 

청내공 중 알바 가능한가?

가장 많은 궁금중 하나인 청내공중 알바가 가능하냐는 건데, 일단 결론은 가능하다. 단 조건이 있는데 본업에 지장이 없어야 하며 알바하는 곳의 고용보험 가입을 절대 불가하며, 사업자를 내는 창업등은 금물이다. 부업을 한다는 확인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 확인을 받으면 된다. 특히 애드센스나 애드포스트를 통한 부수입 같은 것은 부담없이 하셔도 된다.

 

지원금 궁금한 점

 

 

 

궁금증 첫 번째

만기금을 2년 이후 지급받기 위해선 청년, 기업, 정부의 적립금 모두 적립이 되어야 한다. 본인만 납부를 잘해서 될 일이 아니고 기업에서도 지원금 적기 신청이 가능하도록 지원금을 적기에 신청해야 한다.

만기금 자동지급

 

궁금증 두 번째

기업에서 구인광 고시 연봉에 청년애일채움공제 만기금을 포함하여 높은 것처럼 하는 것은 거짓 구인광고 금지 위반에 해당한다.

거짓구인광고

 

궁금증 세 번째

기업의 규모에 따라 기업 지원금 적립은 아래와 같다.

기업에 따른 적립금 규모

여기까지 알아본 청년분들의 목돈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직장도 열심히 다닌면서 소중한 지원금 잘 모아 요긴하게 사용하면 좋겠다. 끝.

 

 

청년 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주의!!)

지난 시간에 청년 내일 채움 공제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강력히 설명하자면 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을 할 경우 2년간 잘 다니면 국가와 기업에서 돈을 준다. 물론 내가 매달 12만 5천 원씩 납부를

gaomansasung.tistory.com

 

허그 전세보증보험 왜 가입 하는지 이유,방법

살면서 내 집 마련을 하기 전 까지는 남의 집에 전세나 월세로 살아야 하는데 전세금이 생각보다 큰 경우 계약 종료일에 제때 나의 소중한 전세보증금을 받지 못할까 우려스럽거나, 경매로 넘어

gaomansasung.tistory.com

 

 

증여세 면제한도 알고 주면 이득!

수익이 있는 곳에 세금이 있다. 부동산뿐 아니라 현금을 가족 또는 다른으로부터 증여를 받았다면 증여받은 사람은 증여세를 납부해야 한다. 국세 징수법에는 정해진 증여세율에 따라 세금을

gaomansasung.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바로 확인하세요

2021년 8월 17일 기점으로 코로나로 인한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대상은 소상공인으로 무려 4조 2천억 원의 규모입니다. 8월 17일과 18일은 사업자 번호에 따라 홀짝제로 운영될

gaomansasung.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