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코드

지난 시간 먹는 탈모약등에 관하여 알아보았다면 오늘은 바르는 탈모약에 대하여 한번 알아볼께요~

먹는거와 바르는거 둘중에 뭐가 좋은가요? 라고 물어보신다면 확답을 드리거 어렵지만 먹는약과 병행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피나스테라이드 성분을 가지고 있는 먹는 탈모약의 경우 의사의 처방없이 구매가능한 일반 의약품인 경우는

동국제약의 판시딜, 현대약품의 마이녹실과 마이녹실 에스, 멀츠제약의 판토가, 한국존슨앤존슨의 로게인, 갈더마 코리아의

엘크라넬알파가 있습니다.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인 경우에는 엠에스디제약의 프로페시아, 글락소스미스클라인 제약의 아보다트

중외제약의 모나드, 한국콜마의 마이페시아, 한미약품의 피나테드, 중외신약의 네오다트, 한독테바의 자이가드, 한미약품의 두테드등

상당히 많은 약이 우리의 탈모 증상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탈모의 증상은 크게 두가지로 나뉠수 있습니다.

바로 안드로겐형 탈모와 확산성 탈모증상입니다.

안드로겐형 탈모의 주 원은 DHT 호르몬인걸 아실겁니다. DHT란 디하이디로테스토스테론으로 모근세포 파괴물질이 분비되어 탈모를 유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탈모증상이 바로 이 안드로겐형 탈모라고 합니다.



확산성 탈모는 휴지기 탈모라고 부르는데요~ 원인자체는 모발의 영양분 공급부족입니다.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나, 무리한 다이어트, 여성분들의 출산, 호르몬변화등 다양한 이유로 앞쪽부위인 이마보다는 정수리

부위부터 모발들이 빠지기 시작하면서 전체적인 탈모부위의 확산이 일어납니다.

그럼 한국콜마 제품의 로게인 효능과 성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분은 

미녹시딜 5%입니다.

미녹시딜은 모낭의 축소를 방지하며 모낭 주위의 혈류를 증가 시키게 됩니다.

미녹시딜은 성장단계중 휴지기 모낭의 움직임을 자극합니다.

각 모낭의 성장단계를 연장시키는 것이 바로 미녹시딜의 역할입니다.


효과는

임상실험을 통한 결과 모발 재생 효과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남성의 경우 16주 후 모발 수 4.5배가 증가한 수치이며, 여성의 경우 24주후 모발 수 3.6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먹는 탈모약이 아닌 폼타입의 바르는 탈모약으로 이정도 수치면 정말 대단한 수치인 것이라 생각합니다.



로게인의 제대로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평균적인 결과로 약 16주 정도가 걸립니다.

하루아침에 효과를 보이는것이 아니며, 첫주 사용하시면서 오히려 모발이 더 빠지는 증상이 생길수도 있는데요~

이는 모낭이 새로운 모발을 만들기 위한 정상적인 신호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규칙적이고 꾸준한 사용입니다.


사용방법은

남성의 경우 아침 저녁으로 하루 두번사용합니다.

여성의 경우 잠들기전 30분전쯤 하루 한번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12시간 간격으로 보통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시간을 되도록 지켜 주시되 시간을 놓쳐다고 걱정할 필요없이

다음날부터 다시 사용하면 됩니다.





먼저 머리를 감은 경우라면 두피를 완전히 건조시키고 탈모부위의 두피가 드러나도록 머리카락을 젖혀주세요

로게인 캔을 수직으로 잡고 노즐을 눌러 머리부위에 도로를 합니다.

이때 권장 사용량은 1g정도입니다.

도포한 거품을 머리에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 발라주세요

그 다음 손을 씻으시면 끝납니다.


무스같이 폼 타입으로 손에 적당량 모아서 머리에 바로 바르면 됩니다.

남성과 여성모두 사용가능하며 빠르게 흡수되며 흐르지 않고 끈적이지 않습니다.

게다가 은은한 향으로 독하지 않아서 부담이 없다고 합니다.


주의할 점

로게인폼을 하루에 여러번 사용한다고 하여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해진 용량과

정해진 시간대를 맞춰 사용하심이 좋습니다.

만약, 로게인을 사용하다 중단시 다란 모발을 잃을수 있으며 이전의 탈모 패턴으로 되돌아 간다고 합니다.

단, 사용중단을 하여도 이전보다 더 나빠지거나 하지않기때문에 큰 걱정할 필요는 없겠네요~




그리고 얼굴에 묻었다고 하여 걱정할 필요없이 물로 씻으면 되며,

머리에 로게인 폼을 사용후에 젤이나 헤어왁스같은것을 발라도 무방합니다.

다만, 로게인을 빨리 마르게 하려고 드라이를 하지는 마시고 모낭에 다 흡수가 된 다음에 드라이 사용은 가능합니다.



로게인은 1개를 구매시 남성분의 경우는 약 한달, 여성분의 경우는 약 두달정도 사용가능한 용량입니다.

일반의약품이라 약국에가서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대는 남성용 기준 한통에 약 3만원정도 할 것입니다.

여성용 제품인 스포이드형의 경우 약국에 안파는 경우가 다반사이기에 남성용을 그냥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면 해외직구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다수라고 합니다.

해외직구도 가격차이는 크게 없으나 4개월분 기준으로 6만원대 가격으로 저렴히 구매가능합니다.


이렇게 한국콜마의 로게인 폼이란 바르는 탈모치료제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큰 부작용없이 사용가능하며, 간편하게 탈모치료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